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광고대행사 퇴사이후 영화마케팅으로 이직
광고대행사 퇴사이후 영화마케팅으로 이직 준비중입니다 영화마케팅 아카데미 이수하였고 준비중인데 아무래도 광고대행사 퇴사, 즉 퇴사 사실 자체가 상당히 불이익이 될것 같고 업무 공백기가 있어 불안합니다 실무역량을 계발해야할지 아니면, 다른 경험을 쌓아야할지 고민됩니다.
2020.04.12
답변 5
- 캡캡슐세럼카버코리아코상무 ∙ 채택률 97%
채택된 답변
퇴사 경험 자체는 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 요새 중고신입들도 굉장히 많고요. 단 퇴사 후의 공백기를 설득력있게 말씀하셔야겠지요. 직무역량을 쌓기 위한 시간을 거쳤다던가, 도약을 위한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등... 알고 계시겠지만 광고대행사 업무와 영화마케팅은 업무 결이 굉장히 다릅니다. 공백기를 작은 직무경험이라도 쌓는 기회였다고 어필하실 수 있게끔 최대한 비슷한 경험이라도 하셔야 할 것 같네요.
디어퍼모닝글로리코과장 ∙ 채택률 87% ∙일치학교채택된 답변
업종을 바꾼 경우시기때문에 더더욱 새로 바꾼 쪽으로의 실무경험을 작은것부터 늘려가시면서 해당산업군의 인재임을 어필하심이 가장 중요할것같습니다. 요새 퇴사후 여행도 많고, 퇴사후 뜻하지 않게 공백이 길어지신 분들도 많기때문에 해당 부분은 역량이 개발된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거같아요 !
- yyoonmany2롯데코상무 ∙ 채택률 69%
안녕하세요 멘티님. 퇴사 자체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근무를 하다보니 다른 곳에 꿈이 있다는걸 발견하고 퇴사하는건 비일비재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이제 영화마케팅 관련 업무를 하며 직무 능력을 어필해야할것 같습니다.
- 근근둔현대모비스코부장 ∙ 채택률 77%
안녕하세요. 퇴사경험은 전혀 문제가 되지않습니다. 하지만 왜 퇴사하였는지, 동일 이유가 이번회사에서도 발생하면 어떻게할건지? 퇴사 이후에 무얼하였는지는 충분히 물어볼수있기때문에 준비가필요할거라 판단됩니다
- 각각티슈에어부산코사장 ∙ 채택률 82%
본인이 공백기에 대해 어떻게 설명할지만 잘 생각하면 괜찮습니다. 본인이 왜 퇴사했고 퇴사 후 직종을 바꾸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고, 그런거만 잘 설명하면 그렇게 불안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개인적으로 마케팅쪽은 실무 경험쪽이 많이 중요합니다. 그런쪽으로 계발을 하는게 최선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제약 생산직
4년제 제약공학과 졸업후 제약 생산직(오퍼레이터,고형제,주사제,포장 등) 지원이 가능할까요? 보통 고졸 또는 전문대졸 이상으로 뽑고있는거 같습니다.
Q. 일경험 인턴과 체험형 청년인턴
안녕하세요! 현재 공공기관에서 미래내일 일경험인턴을 하고있는데요! 시작한지는 얼마안됐습니다. 그런데 같은 기관에서 체험형 청년인턴 공고가 올라왔더라구요. 제 스펙상 청년인턴으로 지원해도 서류는 붙을법은 한데, 지금 일하고 있는데 굳이 다시 지원해서 들어오는건 의미가 없을까요? 둘의 차이는 경력인정이 되는지안되는지의 차이이고, 배우는 업무는 비슷하다는 것을 저도 알고있습니다만 기업입장에서 일경험인턴과 청년인턴의 차이를 유의미하게 느끼는지, 그리고 청년인턴으로 갈아타는게 과연 합리적인 선택인지 궁금합니다.
Q. 화학공학과 열역학,유체역학을 공부할때요...
제가 궁금해서 그러는데 화학공학과의 열역학을 공부할때는 반드시 "화학공학 열역학" 교재를 사용해야 되지만요.. 반면에 화학공학과 의 유체역학을 공부할때는 아무거나 마음에 드는 교재를 사용하면 되나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