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구매직무 비즈니스 영어 능력

구매/부품개발 직무 준비 중인 취준생입니다.

장사 경험(설비, 자재구매 경험)
스타트업에서 협력사 발굴 및 신규 제품 제조사 매칭업무
해외소싱으로 물품 수입 경험

이 있어서 구매/개발 직무를 지원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구매/개발 직무는 우대사항에 '비즈니스 영어 가능자' 항목이 있어서 지원 이전에 고민이되네요. 채용공고 하나하나가 너무 소중해서 다른 직무로 변경할까 고민입니다.

구매직무에서 비즈니스 영어 능력이 부족한게 치명적인 요소로 작용할까요?
혹은 다른 역량으로 충분히 커버 할 수 있을까요?

답변 4
채택
화공쟁이컨설턴트
코부사장 ∙ 채택률 82%

해외 업체로부터 자재를 구매할 경우를 대비하여 영어능력자를 우대하는 것으로 추정합니다

그러나 우대사항은 우대사항일뿐 메인 직무역량은 아니니 너무 염려하지 마시고 소신껏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의사소통이나 이메일 작성 능력만 되시면 무리 없다고 생각합니다.


채택
야너두합격할쑤이쒀
코차장 ∙ 채택률 82%

보통 구매직무를 수행할때 영어를 많이 씁니다. 해외바이어들과 통화 회의 할 때 많이 사용하는데 토익 커트 기준은 850 정도 넘으시면 될 것 같고, 말하기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 경험이 있어서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것 같은데, 적어도 비즈니스영어는 기본으로 하실 줄 알아야합니다! 너무 쫄지는 마세요. 열심히 노력해서 영어면접 보시면 영어 못하시는 분도 합격한 케이스 종종 봐왔습니다^^


채택
파끄
코과장 ∙ 채택률 70%

안녕하세요 멘티님.

구매 직무에서 기업마다 차이는 존재하겠지만, 해외에서 원/부자재, 부품 등을 구매 진행하는 업무를 수행해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해외 업체와의 일정 부분의 소통도 필요하기에 어학 역량이 요구됩니다.


바부탱이12
코부장 ∙ 채택률 86%

구매는 내자구매 외자구매있는데, 국내에서만 구매하실꺼면 영어는 필요없습니다. 그런데 외자구매는 영어잘하면 좋습니다. 물론, 외자구매마져도 포워딩 통해서 한국인통해서 업무하는데도 영어 잘하면 좋습니다.

그래서 구매/개발직무에 비즈니스 영어가능자라고한다면 외자구매가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저는 다른 역량으로 커버가능할거라고 생각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