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구매/SCM 직무 관련 스펙 조언 얻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대기업/중견기업 구매/SCM 직무 취업을 희망하는 26살 중고신입 여자입니다.

[현 스펙]
- 인천 소재 사립대 물류학 전공
- 학점 3.4
- 토익 920, 토익 스피킹 150
- CPIM, 유통관리사2급, 컴퓨터활용능력1급 취득
- 공모전 수상 2회, 1년 연구과제 수행
- 포워딩사 1년 근무 ('22년 하반기 퇴사)

작년 퇴사 후, 구매/SCM으로 직무를 잡고 지금까지 20여개 정도의 서류를 제출했으나
서류탈 18개, 1차탈 1개, 최종탈 3개를 겪었습니다.
(대부분 구매 직무였습니다.)

어쩔 수 없이 하반기까지 구직 활동을 이어나가야 하는데 8-9월 전까지
1) 스펙 업을 해야할지(어학 향상&자격증 취득), 2) 구매/SCM 직무 경험이라도 쌓아야 할지 고민됩니다.

단순히 공백기만 쌓여가는 것이 아닐까 내심 불안하긴 하지만, 스스로 문제점을 파악하기가 어려워 조언을 얻고자 질문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에너지환경공학과 직무 고민
에너지환경공학과 전공자로서 환경안전직무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대기환경기사, 수질환경기사, 산업안전기사 말고도 필요한 자격증이 더 있을까요? 어학은 토익을 준비하지 않고 토익스피킹 IH 정도 있다고 한다면 추가로 어학점수를 올려야 할까요? 마지막으로 어떠한 경험을 쌓는 것이 취업에 도움이 될까요?

Q. 취업 관련 고민입니다.
유튜브에 업로드 되는 웹예능의 기획과 편집 일을 하고 싶은데, 지금 어떤 일을 해야 할지 우선순위를 잘 모르겠습니다. 토크 위주의 동아리에서 편집을 경험한 적은 있지만 좋은 포트폴리오가 될지 모르겠어서 취업 전까지 어떤 활동을 더 해봐야 할지 고민됩니다. 대외활동 경험이 아예 없는데 지금이라도 영상과 접목시키는 방향으로 시도 해봐야 할까요? 또한 이런 분야에서 일을 하려면 인맥이 필수일거라 생각이 드는데, 그 부분에서도 자신감이 많이 떨어집니다. 내가 만나게 되는 사람들마다 그들의 호감을 얻어서 인맥 관리를 잘 할 수 있을까? 난 못해.. 하는 생각에 갇혀 있는데, 어떻게 이겨내면 좋을까요? 인간관계에 자신이 없다면 이 길을 포기 하는게 맞을까요? 혹은 어찌됐던 시작은 해보며 부딪혀 봐야 할까요.

Q. 방산 si 회사 경력
나중에 한화 등의 대기업에 갈때 도움이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