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근무지 변경 패널티?

안녕하세요. 2차 면접을 앞두고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1차 면접이 끝나고 수일 후에 동일 직무(생산관리) 다른 지방 공장으로 전환하여 2차 면접을 보겠냐는 제의를 받아 수락했습니다. 기숙사 같은 곳에서 머물 수 있으니 근무지는 상관이 없고 그 회사에 갈 수만 있다면 뭐든 괜찮다는 생각이었는데, 면접에서 관련 질문이 들어올 때 위 워딩 그대로 답해도 괜찮을까요?

답변 8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근무지 변경에 대한 패널티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근무지 변경에 대한 동의가 이루어진 경우, 패널티가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면접에서 해당 질문에 대해 솔직하게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숙사에서 생활할 수 있는 점과 근무지에 대한 유연성을 강조하는 것은 긍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면접관이 원하는 사항과 귀하의 의사가 잘 맞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랄랄라아이티
코상무 ∙ 채택률 100%

회사에 갈 수 있다면 뭐든 괜찮다 하셨으니 이를 워딩 그대로보다는 조금 표현법만 수정해서 어필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즉, "직무가 달라지지 않기 때문에 근무지는 상관이 없다. 열심히 커리어 쌓아보겠다." 이런식으로 담백하게 말씀해보세요.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이건 "이 회사의 해당직무에 입사하고 싶어서 지원을 한것으로 근무지는 고려대상이 아니기에 다른 지역이라도 크게 상관없습니다."라고 이야기 하시면 됩니다.


채택
남양연구소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네 워딩 그대로 답해도 괜찮긴한데, 조금은 더 다듬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회사에 가고 싶다는 의지는 이해가 가지만, 갈수만 있으면 괜찮다 보다는, 내 커리어 발전에 대해서 언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근무지만 달라지지만, 내가 하고 싶었던 일이기에 괜찮다 이런식으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6%

네 생각하신 그대로 대답하셔도 무관합니다. 단 오히려 이건 사측에서 지원자에게 배려해야될 부분이라 이런 질문자체가 안들어올 확률이 90%이상이라 봅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네 맞습니다. 그 회사에 입사를 그만큼 원한다라는 것을 어필을 하시면 됩니다. 멘티분에게는 그린라이트격 제안이기 때문에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채택
다시 돌아온 상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네 괜찮습니다.

좀더 유하게 표현하는게 더 좋긴합니다.
본인이 왜 해당 회사에 입사하고자하는지에 대해 같이 이야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채택
졸린왈루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직무가 동일하면 상관 없다고 말씀드리면 될 것 같습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