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회계,세무 취업 준비중입니다.
안녕하세요! 회계,세무 쪽 취업 준비중인 취준생입니다.
자격증은 전산회계1,2급과 전산세무2급을 취득해놓은 상태이고 학교는 전문대 비서학과 3년제 졸업후 전공심화로 4년제 학사학위 수료했습니다.
실무 경험이 부족하다보니 자소서가 부실해보이기도 하고 .. 신입 뽑는 공고있어도 부실한 자소서 때문인지 연락이 오지 않습니다..!
알바몬이나 이런 곳에 파견직으로 회계관리 관련 쪽 뽑는다고 글이 많이 올라오던데 이런 곳에서 1년 근무 후 자소서 작성해서 다시 기업쪽 취업을 해보는게 좀 더 나을까요..?
아니면 신입 뽑는 공고로 자소서 최대한 보완해서 지원하는게 나을까요..?
Q. 건축기사(시공) 진로 질문드립니다.
올해 29입니다. 여름까지 구조설계사무소에서 일하다가 1군건설사 건축시공직으로 이직해야겠다고 마음 먹고 퇴사했습니다. 하지만 건설경기가 너무 안좋더라구요.. 이번 하반기 신입 공채 모두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지금 생각한 경우가 3case 있습니다.
case1. 도급순위 30위권 현채직(공사비 2000억규모 주택현장) 면접을 보러가기로했습니다.(프로젝트계약직은 신입을 전혀 안뽑고 현채직도 겨우 연락왔네요..) 여기서 경험을 쌓으면서 30살까지 영어공부하면서 준비한다.
case2. 중소기업 정규직을가서 추후 경기회복되면 경력으로 이직한다. (현재 도급순위 50위~100위는 신입을 안뽑네요.. ㅠㅠ)
case3. 건축시공직무를 포기한다. (현재 건설사 채용은 바늘구멍입니다.. 문과보다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스펙은 정량적으로 갖춰졌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상황에서 건설사만 고집하는게 바보갖긴합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스펙이 궁금한 경우 답글 남겨드리겠습니다.
Q. 인사 직무 어필할만한 경험/역량 뭐가 있을까요 ㅠㅠ
관련 자격증도 경험도 없는데 서류가 붙어서 면접을 가게 됐습니다..
정말 가고 싶은 기업이기는 한데 관련 경험이 없어서요 ㅠ
그나마 연결지을 내용이 뭐가 있을까요..?
조직에서 리더십을 발휘해서 문제를 개선했다든가
뭔가를 제안했다든가
학원 아르바이트 경험
그나마 이런 경험이 연관짓기에 괜찮을까요 ㅠ_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