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기계전공 기술사 질문

안녕하세요 기계전공한 재직자입니다.

어느덧 경력이 되어서 슬슬 기술사도 도전해볼려고 하는데.... 기계자격증 공부할 때도 느낀건데, 전기 및 소방보다 법적 효능이 강하지 않더군요.....

기술사 역시 소방 및 전기는 막말로 도장 찍을 힘 있을때 까지 정년이 보장된다고 할 정도로 효력이 강한데, 기계 관련 기술사 종목 중 어느것이 그정도로 인정을 받을 수 있나요??

기계기술사는 정보도 없고 법적 도장 능력도 없는거 같아서 기능장(가스, 위험물) 둘 중에 하나를 딸까 생각도 진행 중입니다.

관련해서 선배님들의 조언과 방향제시 부탁드립니다.

답변 3
알카트로즈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시군요. 기술사 자체도 공부하가 어렵지만 그 중에서도 어느 분야를 선택할지 고민도 만만치 않더군요. 말씀하신대로 요즘 가장 핫하다는 소방기술사가 최고의 유망분야로 떠오르죠. 시장에서 소방기술사가 공사와 설계 승인작업만 해도 억대 연봉이 넘어간다고 하네요. 조심스럽게 말하자면 소방기술사가 자격요건만 된다고 해도 1~2년 준비한다고 싑게 취득하는 자격증도 아니고 경쟁률도 한자리 통계입니다. 전공이 기계분야면 당연히 기계관련 기술사를 도전하는게 확률게임에서 보다 유리하지 않을까요? 기계기술사, 기계안전기술사,공조냉동기계기술사,건설기계기술사 등 기계와 관련있는 종목에 도전하세요. 기술사는 그 존재만으로 대단하니까요.


채택
황금파이프
코부사장 ∙ 채택률 80%

안녕하세요. 주위 선배들보면 가스나 위험물 기능장을 더 취득하려고 노력하십니다. 그 이유는 산업안전보건법이나 중대재해법이 앞으로 더욱 강화될 것 같아서 자격증을 보유한 사람의 수요도 많을 것이기 때문이며, 자격증의 중요도 또한 기계 관련 기술사보다 높아질 것이라고 여겨집니다.(물론 기술사면 충분히 인정받기 때문에 다 중요합니다)


채택
할수있어.
코부장 ∙ 채택률 65%

기능장만큼 좋은 기술사도 없지요, 중대재해법은 해마다 바뀌고 있으니 그것을 아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하구요 밸런스가 좋아집니다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