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기업 선택 고민

1번 기업 경기도권, 월급은 지금회사보다 인상되지만, 임금상승률이 적음, 산업전망 밝음, 워라벨 조금 안 좋음

2번 기업 경상도권, 월급은 지금회사보다 인상되고, 대기업이라서 임금상승률도 좋음, 산업전망 지금수준 유지, 워라벨 부바부

이런 상황인데 당장 면접 보자고 하는데, 제가 재직 중이라서 다 보기는 힘들고 1개 선택해야할텐데 고민입니다.

집에서는 지방가지말라고 하지만, 솔직히 수도권 있어도 집에 들어오는 시간도 별로 없고.... 저도 큰 기업에 대한 로망이 있어서 고민입니다. 지방까지 가서 면접 볼 생각하면 조금 겁나기도 하고요.

관련해서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먼저 각 기업의 특성과 장단점을 비교하여 각 기업의 성향을 파악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면접을 보기 전에 먼저 각 기업의 기업문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각 기업의 성과가 어떤 것인지 알아보고, 각 기업의 장기계획과 기업문화가 어떤 것인지 살펴보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면접을 보기 전에 각 기업의 경영진, 소개된 인력과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각 기업의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해보면 면접 보기 전에 두 기업의 가치를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면접 보기 전에 두 기업의 가치를 비교해보고 면접 보기 전에 두 기업의 니즈를 고려하면 두 기업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저는 무조건 2번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대기업에서 중견으로의 이직은 쉽지만 중견에서 대기업으로의 이직은 그렇게 쉬운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경상도라는 점이 걸리기는 하지만 수도권이 다 좋은 건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 저도 경상도 출신에 현재 경기도에서 근무를 하고 있지만 기회만 있다면 고향으로 내려가서 살고 싶습니다.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이건 경상도권이 창원이나 울산이면 무조건 오시는게 좋고 나중에 경력 쌓아서 수도권으로 이직하시면 됩니다. 창원, 울산이라고 해서 교통편이 불편한것도 아니고 그렇게 문제되는것은 아닙니다.


채택
하라온
코과장 ∙ 채택률 84%

안녕하세요, 멘티님

무조건 멘티님이 원하시는 선택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이제는 어엿한 성인이니, 더 이상 부모님이 선택해 줄 나이는 아니라 생각합니다.

한 번의 선택이 두고두고 후회로 남을 수 있습니다.

꼭 멘티님이 원하시는 대로 선택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후회 없는 선택 내리시길 바라며,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일단 이직을 하시는 것 같은데, 이직은 무조건 처우와 회사의 규모가 더 큰곳으로 가셔야 하는게 원칙입니다. 다운그레이드는 절대 안되구요. 연고지도 중요하긴 하지만 본인께서 크게 중요한 요소가 아닌 상황이라면 당연히 2번을 선택하시는게 맞습니다. 미래를 위해서라도....
저 개인적으로도 2번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