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네페스 TPM 직무에 대해 궁금합니다.

이번에 네패스 공정엔지니어 직무에서

TPM 엔지니어 직무에 서류 합격하여 면접을 앞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채용 공고에는

[TPM 엔지니어 (Technical Program Manager)]
- 고객 신제품(NPI)의 WLP & PLP 제품개발 및 양산이관
- 해외 고객사 신규 개발 프로젝트 관리 및 고객 대응
- 해외 고객사 개발 needs 파악, on-time Solution제공 및 협의

라고 간단하게 되어있는데

회사 홈페이지나 회사 유튜브에서도 정확하게 어떤 일을 하는지 찾지를 못하겠습니다..

적혀있는 내용으로는 기술영업 직무에 가깝다고 생각이 들었는데

제가 생각한게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프로젝트 보고서 관련 질문
[프로젝트명] 디지털 시계 설계 [프로젝트 목표] 디지털 시계 RTL 설계 및 FPGA 동작 확인 [프로젝트 양식] [프로젝트 개요] 1. 이 프로젝트를 하게 된 계기 2. 아키텍쳐 설명 3가지를 제대로 설명. 3. 진행 Flow (Linux 환경 구축 -> VS code 연결 -> RTL 설계 -> vivado에서 testbench를 통해 검증 및 FPGA 합성 -> vitis에서 동작 확인) [담당 분야/역할] A to Z [프로젝트를 통해 느낀 점/해결방법] 1. slack 발생 -> 해결 과정 2. 설계 자체가 아니라 상황에 맞는 아키텍쳐를 고려하여 설계해야함. -> 광년까지 세기 위해선 2번째 아키텍처가 가장 좋음 3. 오류 해결을 위해 파형 분석을 통한 디버깅 능력 중요. [결과물] vivado, vitis 결과 사진 첨부 프로젝트 관련 기술서인데 [프로젝트 양식]부분에는 도대체 무엇을 작성해야하나요...?

Q. 제주항공 파트너쉽(해외 제휴처)
말그대로 해외 노선 영업 관리를 한다는 뜻인가요?

Q. 기계공학과 직무선택에 따른 대학생활 준비를 어떻게 하면좋을까요???
안녕하세요, 군복무중 부산대 기계공학부에 편입해서 내년에 3학년 복학예정인 학생입니다. 3학년 올라가기 직전이라 그런지 취업할 때 어떤 직무를 선택할 것 인지, 그에 따른 준비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입니다. 저같은 경우 역학을 잘하진 않지만 좋아하는 편입니다. 특히 고체역학, 정역학에 비해선 열역학, 유체역학이 더 재밌고 적성에 맞는 느낌이 듭니다. 전적대 학점에 경우 전공학점은 4.3 이었습니다. (중위 지거국) 이러다보니 고민되는 것이 나는 전공을 살릴 수 있는 '연구개발직'을 가야하는 것인지, 취업중심으로 생각해서 '생산기술직'을 준비해야하는 지입니다. 생산기술직의 경우 학사로만 취업이 가능하지만 생산기술직 채용공고들을 보니 주로 제가 관심있는 과목과 거리가 먼 기계도면을 잘 읽고 (CAD,CATIA), 기계요소, PLC 제어등을 잘해야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기업 채용공고에서 생산기술직이 요구하는 역량이 다 비슷해서 여러 곳에 동시에 지원할 수 있다는게 장점으로 보입니다.... 문제는 저는 열유체쪽을 좋아해서 3,4학년 때 에너지시스템 전공으로 열전달, 연료전지공학, 공기조화, 신재생에너지공학 같은 심화과목을 들으려 했는데 이 과목들은 위의 생산기술직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과는 거리가 너무 멀어보이는 것 같습니다.... 연구개발직의 경우엔 제가 아직 심화전공을 들어보진 못했지만 제가 관심있는 CFD, 열해석 툴인 Ansys Fluent, CFX 같은 CAE 해석을 제대로 배우기 위해선 석사를 따야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렇다고 이 툴을 잘 쓰냐? 그런 것도 아니고 그냥 관심있고 재밌어 보여서 그렇습니다. 그리고 제가 대학원에 갈 역량이 되는지도 의문이기에 더욱 고민이 깊어집니다.... 3학년 복학해서 학교에서 주관하는 실전문제연구단이나 학부연구생을 해봐야지 연구가 적성에 맞는지 조금이나마 알 수 있겠지만요.... 만약에 생산기술직으로 준비한다고 하면 그냥 제가 흥미있어하는 열유체 관련 과목보다 자동제어, 유압공학, CAD/CAM, 공작기계, 가공실습 같은 과목을 듣는게 훨씬 나을까요??? 위 내용 관련해서 조언 한 번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