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노션 이력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내용, 사진 질문)

안녕하세요 IT기업, 스타트업에 취업 준비중입니다.
제 노션 이력서에 기재한 내용입니다. 순서대로 적겠습니다.
1. 전화번호, 이메일, Github 주소, tistory 주소
2. 3~4줄 자기소개
3. 기술 스택
4. 자격증
5. 경험
6. 프로젝트
7. 학력 및 병역

개선 방향이나 추가할 내용 말씀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최근 몇 년간 스타트업의 경우 정장 갖추고 정자세로 찍은 사진에서 자유로운 사진을 첨부하는 분위기로 많이 바뀐 것 같은데, 주변에 서류합격, 최종합격자들 볼 때도 갈리는 상황이라 저도 어떤 사진을 사용할지 고민이 됩니다. 어떤 사진이 선호될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준비하던 직무와 다른 직무 인턴 제안을 받았습니다.
제목 그대로 준비하던 직무와 다른 직무의 인턴 제안을 받았습니다. (솔직히 해당 직무 관련 스펙이 전무해서 왜 그쪽으로 제안을 받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인턴은 6개월 채용연계형이고 전환율은 코멘토 통해보니 70% 정도라고 합니다. 사실 아직 인턴을 붙은 것도 아니라 쓸데없는 걱정이기도 하지만, 직무가 달라도 도전해보는 게 좋을까요? 만약 채용연계가 되지 않았을 경우, 앞으로 인턴 제안 받은 직무를 지원하자니 해당 인턴 근무 외에는 자격증 등의 스펙이 없고, 원래 준비하던 직무를 지원하자니 인턴 경험이 없어 이도 저도 아니게 될 것 같아 걱정이 됩니다.

Q. 신원진술서
신원진술서를 작성했는데 제가 근무기간은 2023년 10월 14일까지 근무했고(경력증명서 기준) 4대보험 은 10월15일(일요일)까지로 되어있거라구요 2023년 10월14일까지로 근무기간 기재했으면 문제가 되나요?? 실제 근무일은 10/14일 맞는데 ㅠㅠ 4대보험 기준으로 작성해야하나요??

Q. 직무 연관성이 없는 전공분야 취업 질문합니다
저는 석사 졸업생인데 제가 연구한 분야는 너무 좁아 취업 시 제 전공을 살릴 수 있는 직무가 많이 없습니다.. 그래서 다른 분야로 이력서를 많이 넣고 있긴 한데 모두 서류 탈락이라는 결과를 받고있네요 공대 계열이라 학부 때 배운 기초 내용이 있으니 지원하는 분야와 전공이 맞지 않더라도 지원을 하고 있긴합니다. 직무 연관성이 없고, 그 분야에 관련한 활동(연구, 프로젝트 등)을 하지 않았다면 취업이 많이 힘들까요?? (저의 연구분야와 관련해서는 이력이 많은 편입니다) 예를 들어 건축 전공인데 항공(설계, 개발..)분야를 지원한다던가 , 반도체 분야를 지원하는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