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식공과 막학기 진로결정 고민(식품,제약)
안녕하세요. 저는 막학기 재학중에 있으며 수도권에 있는 4년제 대학 식품생명공학 전공입니다.
현재 제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 컴활 1급 자격증
- 위생사 면허증
- 토익 780점 (더 올릴 예정입니다ㅠ)
- 오픽 im3
- 랩실에서 6개월 학부연구생 진행 (학사논문작성)
- 식품기사 (결과 기다리는 중.. 올해 무조건 딸 예정)
- HACCP 팀장교육 (신청해놓은 상태)
저는 학사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진로 결정을 확실히 못하고 있어 무엇을 해야할지 갈피를 못잡고 있습니다.
식품회사에 취업한다면 본사로 가고 싶은데 그나마 기획 쪽에 관심있습니다.
사실 가장 원하는 건 제약회사 품질관리입니다. 하지만 식공 전공이라 건기식이 있는 제약회사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두 개 정도로 지금 생각 중인데 현실적으로 이 두 개가 가능할지, 아니면 하나라도 가능할지, 둘 다 거의 불가능할지 알고 싶습니다.
또한, 제가 지금 어떤 걸 해놓으면 좋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이직 고민 연봉 문제
전 직장에서 23년 초에 연봉협상했고 24년 초에 퇴사했습니다. 연봉협상 시즌 직전에 퇴사를 했어요.
현재 취업 준비 중이고 최종 오퍼 받은 곳에서 받은 제안이 마음에 썩 들진 않습니다.
사실 원하는 조건의 워라밸이지만 연봉이 다운그레이드 되는 느낌이에요. 연봉 -200 정도지만 스톡옵션이 붙어있습니다. (스톡옵션에 큰 메리트를 못 느끼긴 함) 그리고 입사일 기준 연봉협상 진행을 하고요.
워라밸 생각하면 가고 싶지만 앞으로 연봉 인상률을 생각하면 급여가 항상 만족스럽지 않을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제안 받은 연봉이 딱 업계 평균 연봉입니다.
멘토님들 입장이라면 평균연봉인 것에 만족하고 선택하실 것 같나요? 개인적 의견이 궁금합니다.
Q. 현대글로비스, HMM 물류, 해운기업에서 필요로하는 역량이 뭘까요?
현재 인턴면접을 준비하고 있는데
비전공자입니다 ㅠㅠ
여러분야에서 서비스직 아르바이트, 사무직 인턴십 경험들을 가지고 있고, 물류분야 경험은 코멘토 부트캠프 하나입니다...!
면접 시 어떤 스킬을 기여하고 싶은지, 강점이 뭔지? 와같은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1. 커뮤니케이션스킬(대인관계, 소통역량)
2. 인턴십 경험을 통한 오피스스킬(사무)+소프트스킬(커뮤니, 문제해결)
둘 중에 어떤 답변이 물류 포워더나 해운 업계에서 더 필요한 스킬인지 모르겠어서요 ㅜㅜ
커뮤니케이션은 너무 흔한 것 같고
오피스스킬은 일경험을 강조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막상 물류 업계에서 ms 오피스 사용해서 문서 다루는 일이 많은지를 잘 모르겠어서요...!! ㅠㅠ
제발 도와주세요.... !!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