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대기업/중견기업 디자인 직무 취업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크게 두가지 질문드립니다. -디자인직무에서도 나이가 유의미한 스펙일까요? 아무래도 현역으로 입학해 칼졸업한 사람을 진로방황하느라 나이상으로는 삼수인사람보다 선호하겠죠..? -그리고 디자인 주전공생이 복수전공생보다 취업시에 더 유리할까요? 물론 위의 질문도 그렇고 포트폴리오가 제일 중요한 점 알고있지만.. 사실 제가 별다르게 뛰어난 실력을 지닌것같진않아서, 비슷한 조건일 시 주전공생을 뽑으시는지 궁금합니다.. Uxui쪽으로 생각하고있습니다. 현실적인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08.21
답변 4
- 다다시 돌아온 상코미코코사장 ∙ 채택률 99%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1. 나이가 중요 평가 요소는 아니더라도 보기는 합니다. 2. 네 주전공을 더 인정해줍니다. 복수전공보다는 전문성이 있다고 판단합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6%채택된 답변
멘티님, 대기업 디자인 직무 취업에서 나이는 너무 많지만 않으면 오히려 경험이나 책임감을 보는 곳도 있어 현역 졸업자만 선호한다는 것은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주전공생이 복수전공생보다 유리한 것은 맞지만, 포트폴리오와 실무 능력이 훨씬 더 중요해서 실력이 비슷하다면 전공보다 보여주는 역량이 채용에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결국 나이나 깔끔한 학력보다 실제 프로젝트 경험과 포트폴리오가 우선이기 때문에 본인의 작업물 완성도가 제일 중요하니 포트폴리오 준비에 집중하세요. 유의미한 스펙 순서가 궁금하시다면 포트폴리오>프로젝트 경험>전공>나이 순이라고 단정할 수 있습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댓글 1
IIlilillililliil작성자2025.08.22
상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가 주전공이 미대가아니라서(미대랑 전혀관련이없는과입니다) 걱정이 되었는데..아무래도 실력이 더 중요한 것이군요!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나이가 유의미하기는 하지만 저의 취업나이가 30살이었고, 요즘 신입분들의 나이를 보면 30대 초반도 종종 있기 때문에 나이가 장벽이 되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멘티분이 희망하는 직무와 관련된 스펙만 잘 쌓으신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습니다.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1. 디자인 직무 분야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취업할 때 나이가 어리면 어릴수록 좋습니다. 한국의 경우 아직 나이에 대해 보수적인 문화를 가지고 있으므로 나이가 많은 신입사원을 선발함에 있어 다소 부담을 느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2. 비슷한 조건의 경우 주전공생을 선발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나, 면접 결과/포트폴리오의 퀄리티 등 본인의 직무 역량에 따라 결과가 상이할 수는 있습니다. 주전공/스펙적인 측면도 중요하나 실제 직무 역량 어필이 보다 중요하게 작용하겠습니다. 참고하십시오.
함께 읽은 질문
Q. 어디로 가야 나중에 중고 신입으로 외국계 장비사cs나 삼하로 가기 좋을 까요?
요즘 중견 전공정 장비사 cs도 가기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눈을 더 낮출 생각인데 오싸트, 부대설비(칠러), pm 회사 중에서 어떤 데가 나중에 중고 신입으로 외국계 장비사cs나 삼하로 가기 좋을 까요? 보니까 외국계 장비사 협력 회사 같은데도 있던데요.
Q. Beauty산업에서의 BM 직무 준비
Beauty 산업에서의 BM직무를 준비하고 싶은데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알아보기로는 포트폴리오가 중요하다 하는데 어떻게 포트폴리오를 준비해야 할 지도 고민됩니다. 컴활1급을 가지고 있고 영어는 토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직 BM분이 진행하시는 직무 부트캠프가 많이 도움이 될까요? 과제를 내주시고 직접 기획해보는 프로그램을 한다고 합니다!! 인턴은 어디서 찾아볼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ㅜㅜ
Q. 이력서 느낀점
안녕하세요 이력서 적을 때 활동 목적, 저의 역할이 포함된 활동 내용, 성과 여기에 느낀점을 덧붙여 입력해왔는데 느낀점은 안 적는 게 더 좋나요? ~을 배웠다든지 중요성을 깨달았다든지 그런 거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