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대기업 인턴 vs 중견기업 정규직

하세요 인사총무/ 영업 분야 취업준비생입니다.최근에 여럿 면접을 보게되며5대 대기업 영업 체험형 인턴 과 중견기업 총무 정규직 3500에 합격 하게되었는데요인턴을 하며 대기업 영업분야로 하반기 취업에 다시 도전할지중견 정규직으로 들어가 인사 총무분야로 경력을 쌓아 이직을 하는것이 좋을지 고민입니다.대략 스펙은 인서울 경영 2.8 입니다.직무에 대한 선호는 없습니다. 돈 잘주는 곳에서 오래 일하는게 꿈입니다.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우선 두 가지 상황 모두 각각의 장단점이 있을 것입니다.

대기업 인턴을 가르치면 대기업의 높은 업무 경험과 넓은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기업의 정규직 이직이 쉽고 그래서 인턴을 통해 대기업 정규직 이직을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대기업 인턴을 가르치면 단점은 일자리 보장이 없고, 연봉이 낮습니다.

중견기업 정규직을 가르치면 직무경험을 빠르게 쌓을 수 있고, 연봉이 낮지 않습니다. 그러나 중견기업의 정규직 이직이 어려울 수 있고, 직무 경험이 부족하면 사내 내규에 맞춰 생활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두 가지 상황 모두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개인의 기준에 따라 적합한 상황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자신의 목표와 기대치를 잘 정하고, 이에 맞게 상황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멘티15646789
코대리 ∙ 채택률 100%

대기업 체험형 인턴의 급여는 어느정도 인가요? 인턴 기간이 끝나면 그냥 끝인가요? 평가를 통해 정규직 전환이 되는것인가요?
중견기업도 괜찮은 기업이라면 정규직 추천 드립니다. 요즘 정규직도 평생 직장이 아니라고들 하지만
돈 잘주는 곳에서 오래일하는게 꿈이시라면 일단 정규직으로 들어가셔서 오래일하시면서 연차를 쌓고 연봉을 올리는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 0
션덕
2023.04.06
정규직 전환은 없다고 하시네요 공채시 우수인턴 가점만 있다고 합니다. 급여는 최저이구요…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멘티분이 중견이라도 상관이 없다라면 괜찮지만 대기업을 희망을 하셨다면 저는 인턴이 더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중견에서 대기업으로 이직을 하는 경우가 잘 없기 때문에 저는 처음부터 대기업에서 시작을 하시는 것이 많다고 생각을 합니다.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사실 영업직은 단기간에 인턴 기간 동안 성과를 내기 어려울수 있습니다. 근데 지금 상황에서 학점과 여러 면으로 보았을때는 중견기업 총무 정규직 가서 업무를 배워서 나중에 대기업 도전하는게 좋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지굼 경험으로는 무조건 학점 리스크를 향후에 커버가 가능한 부분입니다.



댓글 0
션덕
2023.04.06
감사합니다 학점리스크 커버하려면 경력 이직이 낫겠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