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대학생 인턴십 1차 면접 후 무기력함..

안녕하세요. 대기업 대학생 인턴십(채용연계형) 서류,인적성.AI면접을 합격하고 얼마 전에 1차 면접을 마무리했습니다.

면접에서 잘 대답한 건지에 대한 확신도 없을 뿐더러, 대학생 인턴십에 2번째 도전이라(첫 번째 도전은 불합격이었습니다) 더 무기력하고 답답한 것 같아요..

4학년이라 취업 준비와 전공 공부를 병행하며 바쁘게 지내면서 대학생 인턴십이 아무래도 매우 좋은 기회이다보니 욕심도 생기나 봅니다. 물론 면까몰이라는 말도 있고 아직 결과가 나온 것도 아니고, 기회도 많고 일상생활을 잘 해내면 된다는 걸 알고 있지만 자꾸 무기력해지는 제가 너무 답답합니다.

취업시장에 뛰어드니 다들 정말 대단해보이고 이런 순간들을 어떻게 극복하셨는지 궁금합니다ㅠㅠ 조언이나 충고,위로 모두 달게 받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한국항공우주(카이) 생산기술역량에 대해 궁금합니다.
카이 생산기술 면접을 앞두고 있는데 어떠한 역량이 필요할까요? 사용하는툴이 카티아로 알고있는데 다른툴도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Q. 경제학부 직무 선택에 대한 조언을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졸업한 학생입니다. 직무에 대해 고민하면서 그동안 영업부터 구매 등 현직자 멘토링을 통해서 대략적으로 어떠한 역할을 하는 지 알게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어떠한 직무에 집중해서 준비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자격증은 신용분석사, 컴퓨터활용능력 1급이 있습니다. 토익은 780점입니다. 재경관리사와 토익 스피킹을 추가적으로 응시할 예정입니다. 공모전을 준비하고,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느낀 점은 원가 및 시장분석, 이에 따른 경영전략이나 제품 기획 하는 것에 흥미를 가지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연구보조원으로 학교 ERP 시스템으로 회계 전표 처리 같은 보조 업무도 나름 저와 적성이 맞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막연하게 영업이나 재무팀을 지원해야하는 생각입니다. 가능하다면 금융공기업도 고민 중입니다. 다만 걱정되는 점은 저는 말을 조리있게 설득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물론 어느 회사에서든 커뮤니케이션은 필수이기에 개선할 의지는 있습니다.

Q. 석유화학 생산관리 종사
국숭세단, 고분자공학과, 3.68/4.5, 화공기사,산업안전기사,위험물산업기사 , kopia플랜트 교육 수료하였고 Aspen자격증 취득준비중 및 직무부트캠프에서 공정 트러블슈팅 수업을 듣고있습니다. 가장 고민인것은 공모전 활동 및 인턴경험이 없는 것 입니다. 따라서 자소서 직무수행강점에 넣을 만한 것이 소통능력, 세심한성격 등 전공관련에 관한 경험이 없어 자소서내용부터 쓸게 없는거 같습니다. 현실적으로 석화 대기업 생산관리를 바라보는건 힘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