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대학생 체험형 인턴 고민

안녕하십니까?
지방대에서 컴퓨터공학과를 다니고 있는 한 학생입니다.

요즘들어 인턴은 필수라는 얘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특히 제가 희망하는 금융기관 전산직 또한 인턴 경험을 중시한다고 들어 근래 인턴에 대해 많이 찾아보았습니다.

그러던 도중 공기업 체험형 인턴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시로부터 대학생과 공기업을 연계해주는 한달짜리 인턴과
개개인 별로 직접 공기업에 원서를 지원하는 세달짜리 인턴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주위에 물어보니 한달짜리 체험형 인턴은 의미가 없다고 들었습니다만 실상은 어떠한지 궁금하여 이렇게 질문 올려봅니다.

한달짜리 인턴을 먼저 한 후 세달짜리 인턴을 하는 것도 좋지만 개인 공부 시간이 부족할 듯하고
그렇다고 세달짜리 인턴을 바로 지원하기에는 지금 제 스펙으로는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인턴과 제 전공과는 연관성이 전혀 없습니다.

현직자님들의 생각은 어떠하신가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포스코 운전(전기)
자소서를 써야하는데 진짜 무슨 일인지 정보가 너무 없습니다 제발 도와주십쇼 ㅠㅠ 작은거라도 말해 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Q. 건축설계 경험 후 건설사 취직
안녕하세요, 현재 건축설계직에 근무하는 1년차 사원입니다. 내년에 건설사 신입사원으로 이직을 고민하고 있는데 혹시 건축설계 경험이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설계보다는 시공을 하면서 건물을 직접짓고 공사관리를 해보고싶은 욕심이 있어 이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도면을 그리고 검토했던 것이 건설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을 하는데, 건설사 측에서는 어떤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시공현장 경험이 없습니다. 이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결핍이 있다고 생각이 드는데 반드시 필요한 것인지, 필요하다면 도움이 될만한 경험이 무엇이 있을지 여쭤보고싶습니다. 물론 건설사에서 요구하는 기본적인 능력인 기사 자격증(3개 보유), 영어 (오픽AL) 학점(4.0 이상)은 갖추고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선배님들의 솔직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Q. 경영지원
경영지원 직무에 있어서 인사총무,재무회계,전략기획 분야에 있어서 채용이 잘되는 분야가 어떤 부분인가요?? 연봉도 같이 말씀해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