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도전적인 활동 질문

제가 도전해 본 것을 뽑으라고 한다면 2가지라고 생각합니다.
1. 대학교 1학년 시절 오픈 마켓을 창업하기 위해 도전했던 경험
2. 왼쪽 팔꿈치의 뼈가 잘못되어 공익활동을 할 수 있었는데 군대에 입대한 경험

혹시 2번같은 경우 자소서에서 도전이라고 생각 할 수 있을까요? 제가 입대한 이유는 1년 7개월이라는 시간을 포기하더라도 저의 어리숙한 생각을 고치고 싶었으며 자신감이 없던 저의 모습을 개선시키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 군대에 입대하였고 분대장 후보에서 분대장으로 임명받을 수 있었고 또한 훈련 전 사용하지 못하던 전차 내의 CVC헬멧 개통로를 개선하여 전차 내 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포탄사격 훈련에서 우수포대로 선정받았습니다.

하지만 군대의 이야기는 어떻게든 지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경우는 도전적 경험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전기차 폐배터리를 직접 분해해본 것도 스펙이 될까요?
저는 화학공학과 졸업예정입니다. 현재 이차전지나 양음극재 또는 현대 기아와 같은 차량 산업으로 취업 방향성을 잡고 있습니다. 직무는 공정/양산/생산 기술, 혹은 품질 직무를 희망하여 준비중에 있는데요. 제가 반년정도 인턴을 하면서 배터리 방전을 담당하게 되어 회사에서 직접 폐배터리 차량을 팩 - 모듈 - 셀 단위로 분해하고, 각 셀을 분해하여 재활용하기 위해 방전기를 제작하여 연결시켜 방전한 후 내부 금속을 채취하는 업무를 하였습니다. 이게 당시에는 방전 장치를 만든다거나, 전기차 배터리의 구조나 회로를 보며 내부 저항을 측정하는 등의 업무가 가치가 크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와 보니 아무짝에도 쓸모 없는 것 같아 시간을 낭비한 느낌이 듭니다… 써먹을 수 없겠죠?

Q. 마이다스아이트(잡다) 신유형 AI역량 검사 면접 질문
안녕하세요. 방금 AI역량 검사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카메라에 시선을 고정하라는 안내문에 따라 연습때와 다르게(모니터 주시함) 카메라를 보다보니 시간을 초과하였습니다. 당황한 나머지 아 씨(ㅂ)이라고 했는데, 면접 시간이 1분이면 1분 초과 후 그렇게 비속어가 나왔습니다. 실제로 평가에 악영향을 끼치나요?ㅠㅠ 중견/대기업급 회사입니다.

Q. Dry etch 공정 기술 엔지니어 엣지링에 관련 업무 수행
Dry etch 공정 기술 엔지니어도 엣지링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는지 궁금합니다! 엣지링의 높이 조절과 같은 업무를 수행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