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동원시스템즈 VS 롯데알미늄 연구개발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신소재공학을 전공한 27살 남자입니다.
이번에 동원시스템즈, 롯데알미늄 연구개발 직무 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런데 면접 날짜가 겹쳐서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저는 거주지가 인천이라 두 회사의 차이점이 명확해서 현직자님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제 기준에서
롯데알미늄 - 합격 시 정직원, 집이 가까워 출퇴근 가능. 연봉은 적은 것으로 추정. 계열사 힘 합쳐 성장가능성 있다고 판단
동원시스템즈 - 합격 시 채용연계형 인턴이라 최종면접을 거쳐야함, 롯데알미늄보다 연봉은 높은 것으로 추정 되나 자취 시작해야 함. 이차전지 재료 사업 부문 규모 및 생산량이 롯데알미늄보다 뒤쳐지나, 성장 가능성 있다고 판단

너무 고민이 되어 현직자분들의 의견 묻고 싶습니다. 진심 어린 조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나중에 화장품 BM이 되고 싶은데요
올리브영 알바가 좋을까요? 아님 화장품 중견기업 인플루언서 마케팅 사무보조가 좋을까요?

Q. 백엔드 개발
백엔드 개발 배운지 3주 되었습니다. 우연히 대용량 트레픽 관련 프로젝트 제의가 들어왓는데 이걸 할까요 아님 학교 친구들이랑 가벼운 프로젝트를 만들까요..?

Q. 지방 국립대 기계과 학생입니다.
안녕하세요 기계공학과 3학년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사기업 입사가 목표인데 학점이 3.1 정도라 걱정이 됩니다.. 현재 스펙은 토익 900, 토스 7, 한국사1급 외에는 전무합니다. (대외활동, 인턴같은 경험이 없어요 ㅠㅠ) 지방할당제 수혜를 보기 위해 공기업 쪽도 같이 준비하고 있기는 합니다만 워낙 바늘구멍이라 겁이 납니다..ㅎㅎ;; 1. 사기업 입사를 위해, 4학년에 풀학점으로 채워 재수강하여 학점 세탁을 하는 쪽이 좋을지, 스펙을 추가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이 됩니다. 또는 공기업 쪽을 노리는 게 더 유리할까요..? 2. 교환학생(미국 1년)도 생각중입니다. 그 이유는 자소서 또는 스펙에 추가하기 위함도 있지만 제 자신의 성장을 위해서 가고 싶습니다. 고학년이라 현실적으로 1년이라는 시간이 크게 다가와서 고민이 됩니다만 멘토님들의 조언을 듣고 이번을 계기로 마음을 굳히고 싶습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