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디지스트인턴과 하이포교육

현재 반도체쪽 진로 희망중이고 (공정기술) 신소재공학과 4점대 학점 입니다
이번 하계 디지스트 (반도체에너지센서) 인턴 합격하였는데
하이포도 서류합격하여 면접 진행 중입니다.
만약 두군데 다 합격한다면 어느 곳에 가는게 더 도움이 될까요?
현재 학부연구생이나 연구실 경험은 없습니다.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두 군데 모두 합격한다면, 먼저 디지스트 인턴 기간 동안 하이포의 면접 여부를 확인하여 그 결과를 기반으로 가야할 곳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지스트 인턴 기간 동안 반도체 관련 논문이나 연구 결과 등을 축적하고, 연구 능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디지스트 인턴 기간 동안 발전한 능력을 가지고 하이포 교육을 받는 것이 더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이포의 면접이 합격되면 반도체 연구 경험이나 연구 능력이 많이 부족할 수도 있으므로, 디지스트 인턴 기간 동안 연구 능력을 강화하고 반도체 관련 연구를 축적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아무래도 실제 기업에서 일해본 경험이 가장 큰 도움이 됩니다. 관련 업무경험부터 회사에 대한 적응까지 많은 부분에 있어 증명을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저는 무조건 하이포를 추천드립니다.



댓글 0
셍찌
2023.06.07
하이포는 반도체교육 (온라인) 8주로 진행되는데 이게 실제 기업에서 일해본 경험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 이를 ncs반도체교육으로 대체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오버더SKY
2023.06.08
아... 그러면 패스입니다. 예전 하이포는 기업 인턴도 겸했던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아닌가 보네요. 저는 NCS 교육으로 대체하는 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하이포라는 것이 물론 삼성전자에서 신경을 쓰지는 않겠지만, 본인이 삼성전자 면접을 간다고 했을 때 괜히 캥기면서 신경이 쓰일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인턴이 없는 하이포라면 연구실 인턴이 더 낫습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저는 멘티분이 직접 몸으로 부딪혀보고 실습을 할 수 있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온라인 교육은 멘티분이 해당 경험을 한 정도로만 치부가 되지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게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직접 몸으로 해본 이야기가 향후 자소서 소재거리도 만들기 때문에 더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3%

하이포는 단순교육형태라 실무인턴 타이틀을 가진 디지스트가 더 낫습니다.
경험하는 깊이에서 차이가 있을겁니다.


졸린왈루
코부사장 ∙ 채택률 96%

안녕하세요 멘티님

직무 교육 등은 실제로 코멘토, 다른 취업 사이트 등에서 경험할 수 있가 때문에 디지스트 인턴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업에서는 실제로 직무 경험을 가진 지원자를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열심히 하셔서 꼭 좋은 결과 얻길 바라겠습니다.


화공쟁이컨설턴트
코부사장 ∙ 채택률 82%

반도체 분야 희망하시는데 국내 탑 회사인 하이닉스에서 주최하는 교육에 참여하시는 것이 당연히 더 도움이 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