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롯데알미늄 회사의 입지, 전망
이번에 롯대공채뜬 것을 봤는데 기계과가 넣을 수 있는 곳이 별로 없더라구요 어떻게 기계과가 넣을 수 있는 회사를 찾아보니 롯데알미늄이라는 회사가 있더라구요 근데 문제는 이 회사에 관한 정보가 잘 없어서 고민입니다 1. 알루미늄포장재산업을 한다고 하는데 이 산업의 전망을 어떻게 보시는지 궁금합니다. 2. 또한 해당회사 생산기술직무에 입사 후 다른 자동차산업이나 반도체산업으로 이직이 수월할 지에 대해서도 궁금합니다.
2020.05.07
답변 2
- iikdk3한국중부발전코전무 ∙ 채택률 72%
채택된 답변
발전소는 어떤지요? 에너지공기업이 기계과가 주 메인 직군이고 많이 뽑습니다. 일반기계기사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무방하구요. 굳이 대기업만 찾지마시고 공기업도 찾아보시는걸 추천합니다
- 도도움주는멘토lg이노텍코차장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1번은 해당 산업 현직자가 아니라 답변 드리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2번은 합격하고 고민하셔도 늦지 않습니다만, 요즘 면접을 가보면 50%정도가 현직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어찌보면 회사를 다녀본 사람이라는게 신입 직원을 뽑는데 당연한 것이 되었다는 생각도 듭니다. 한마디로, "이직이 수월할까"는 이미 과거 이야기가 되었고, 원하는 곳에 한 번에 못들어가면 다른 곳이라도 가서 경험을 쌓고 이직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결론이 어떻게 나던 대기업 입사를 하기로 결정하셨다면, 지금 눈에보이는 가능한 회사는 최대한 원서를 다 넣는게 좋습니다. (될 것 같다고 확신드는 회사도 서류에서 탈락하는 경우가 매우 많아요. 다 경험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자기소개서 면접관 집중 포인트 : 상단 경험 사항, 경력 사항 요약 부분 vs 자기소개서 사항
제목 그대로 궁금합니다. 물론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면접관님들께서 질문 하실때 상단 경험 사항, 경력 사항 요약된 제일 앞쪽 부분을 보고 질문하시나요 아니면 자기소개서 사항을 꼼꼼히 보시나요?
Q. 삼성전자 협력사에서 이직
안녕하세요 현직자님, 저는 삼성전자 공정기술이나 설비기술 직무로 희망하고 있고, 현재 삼성전자 협력사(ㅋㅇㅇㅅㄹㅅㅅ)에서 면접 제의가 들어와서 고민 중입니다. 근무지가 삼성전자 캠퍼스에서 설비 유지보수를 하는 일을 하는데 나중에 삼성전자 이직할 때 가능할까요? 듣기로는 협력사에서 근무하면 이직은 잘 안된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붙어도 가야하는지 의문입니다. 현직자님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Q. 화학공학자는 왜 "전문 화학자"이기도 한가요??
제가 어느사이트에서 보았는데 화학공학자는 공학자이자 혹은 "전문 화학자"라고도 하는데요.. 왜 화학공학자가 "전문 화학자"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