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말하기 능력에 문제가 있으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금융공기업 준비중인 취준생입니다.
취준 시작하고 넣은 기업에서 전공 필기는 거의 다 붙었는데 면접에서 항상 1차 탈했습니다. 2차까지 가본적도 없습니다 ㅠ.. 열심히 준비했음에도 불구하구요.. 면접스터디도 매번 했고, 항상 부정적인 피드백을 받았고 연습했지만 빠른시일내로 고쳐지는 문제점들이 아니었습니다. Ex) 빨리 대답을 생각해내지 못해서 정말 10초 가량 생각하고 말하는 것
주변 친구들을 보면 스펙이 문제인 것도 아닌거같습니다.
일상대화할때도 말하다가 하던 말을 까먹습니다. 면접할때는 더욱이 빠른 시간내에 조금의 단어도 생각해내지 못하고, 이로 인해 말하면서 문장 연결하는데도 오래걸립니다. 그리고 익히 잘 아는 단어도 정말 갑자기 생각이 안나서 공백이 너무 길어지는 일이 매번 일어납니다.
이런 일이 반복되니 취준이 길어지더라도 스피치 학원이나 다녀야하나 싶은 생각이 계속 듭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취업이 늦어지더라도 말하기 연습 및 극복을 하는게 나을까요?

답변 3
채택
t
trustme
코이사 ∙ 채택률 83%

안녕하세요 멘티님!
멘티님이 보시기에, 그리고 주변에서 보시기에 말하기 능력때문에 면접에서 떨어지는 것 같다면, 이를 극복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면접을 보면서 그리고 면접을 준비하면서 극복하세요! 말하기 연습만 하기에는 너무 시간이 아깝습니다..
주변 가족, 친구들을 대상으로도 연습해보고 혼자 영상을 찍어서 연습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멘티님!


채택
백이당*
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멘티님이 면접만 가면 떠는거 같습니다. 따라서 면접 들어가기 전에 내용을 외우는것도 방법입니다. 거울앞에서 30번 정도 혼자 연습하는것도 도움됩니다.


채택
할수있어.
코부장 ∙ 채택률 65%

말하기 능력 떄문이라면 극복, 그리고 카메라 테스트 적극 권장드립니다. 저도 정말,, 힘들었는데 하루하루 하다보면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화이팅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