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면접날짜가 겹칠때

제가 가고싶어하는 두개의 기업면접 날짜가 겹쳐버렸어요,, 시간도 동일해요
하나를 포기해야 하는데 배수가 높은 곳은 제가 가고싶은 곳이라 고민이 많이 되네요..
일반 신입직의 경우는 면접일정이 바뀌는 경우가 없겠죠?
합격확률을 높여야 할 지 가고싶은 기업 면접을 보는게 맞는지 너무나도 고민이 됩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

면접 날짜를 변경하는 것이 가능한지 한 번 물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면접 날짜를 변경하거나 두 면접 모두 참석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면, 어느 한 기업을 선택하는 것이 더 좋을지 고민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두 기업 모두 신중하게 생각하고 비교해보면서 최종 결정을 내려야 할 것입니다. 면접에서 보여줄 수 있는 능력과 자신의 꿈과 목표를 생각하면서 가장 적합한 기업을 고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캡틴토르
코부장 ∙ 채택률 87%

안녕하세요^^

진짜 많이 고민되시겠네요.
저라면 그래도 가고 싶은 곳으로 가겠습니다.

배수따져서 다른 곳 간다고해도 합격한다는 보장도 없잖아요~

부디...현명한선택하시길...화이팅입니다.


시 우
코차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바로 답변드리겠습니다.

공채의 경우, 내부 사정에 의한 상황이 아닌 이상 면접 일정이 바뀌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면접 일정이 잡힌 기업 두 개가 모두 가고 싶은 곳이라면 합격 확률이 조금이라도 더 있는 기업에 면접을 보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철저하게 준비해서 취뽀하시기 바랍니다 :)


화공쟁이컨설턴트
코부사장 ∙ 채택률 82%

면접일정이 바뀌거나 변경 요청을 하기에는 신입으로서 불가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신중히 생각해보셔야겠으나 합격률 보다는 결국 가고싶으신 기업의 면접에 참여하시는 것이 후회가 없으실겁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면접은 왠만해서는 날짜가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내가 가고 싶고 하고 싶은 일도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 거는 지속성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재직을 할 회사가 망하지 않고 사업을 영위할 수 있는 수준의 회사인지가 제일 우선시 되어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