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면접시 '영어로 말해도 된다'라는 말을 거절(?) 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오늘 면접을 보고 왔는데요
영어를 사용하는 직무이긴 하지만(작문 위주), 공고상 영어 능통자 우대는 아니었습니다.

면접 때 영어로 자기소개를 해보라고 하셨고,
다음 질문에서도 00 씨는 어학 점수가 높으시니, 영어로 말씀하셔도 돼요. 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 ㅠㅠ

당시 판단이 잘 안 되어서 꾸역꾸역 답변을 영어로 했는데요..
영어로 말한 지가 너무 오래돼서 ㅠㅠㅠㅠ 정말 많이 더듬고 대답 퀄리티도 좋지 못했습니다.
중간부터는 한국어로 답변하기는 했지만
경험과 역량에 관한 질문을 영어로 답변하느라 퀄리티가 좋지 못했고,
어학 점수에(970,AL) 비해 안 좋은 모습을 되려 보인 것 같아서 너무너무 아쉽습니다.

혹시 영어로 말해도 된다는 말에
한국어가 더 편해서 한국어로 답변드리겠다고 해도 됐을까요......????

앞으로 이런 일이 있을 때 어떤 태도로 임하는 게 좋을지 질문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대학원을 왜 안갔냐 물어본다면
안녕하세요 제약 품질관리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제가 학부연구생을 한 2년정도 유예까지하며 좀 오래 하였습니다. 동물실험을 힘들어했고 석사하며 연구까지 자신이 없어 대학원 진학은 안했구요 면접에서 학부연구생을 오래해서 그런지 연구직이랑 품질관리랑 꽤 다른데 할 수 있겠냐 왜 오래했는데 대학원 안가고 품질관리를 하냐 이런식의 질문을 들었습니다 ㅜ 그때도 당황해서 실험실 경험 쌓고자 학부연구생을 한거고 품질관리가 최종 목표다 하긴했는데 다시 질문이 온다면 또 당황할 것 같네요ㅜ 어떤식으로 대답해야 좋을지 고민입니다.

Q. 약동학 석사 신입
약동학 분야로 석사학위 취득하면 취업 잘될지 고민이라 올려봅니다 혹시 아시는 분 계시다면 도와주세요ㅜㅜ 현재 학비가 조금 부담이라 바로 취업을 할지 조금 무리를 해서라도 대학원을 갈지 고민입니다 약동학 분야를 좋아하지만 현실적인 문제도 걸려서요

Q. 공기업 취업 후 대학원
공기업 대졸 학사로 취업한 상태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면 어떤 메리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어떤 공기업이 대학원 진학에 지원을 해주는지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