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면접(자소서)에서 멘토와 롤모델의 차이?

안녕하세요.

면접을 앞두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예상 질문에 대한 답변들을 마련하고 있는 중인데요,

롤모델과 멘토에 대한 질문이 나왔을때, 롤모델과 멘토를 구분하여 답변하는 것이 좋을까요?

롤모델과 멘토를 다르게 이해하고 있는데, 면접 시 관용적으로 롤모델의 의미로 해석해서 답변해도 될까요?

예를 들어 역사적 인물을 롤모델로 답변하고 싶은데, 멘토를 묻는 질문에도 역사적 인물을 답으로 설정해도 되나요?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에서 에너지 자립을 위한 기술도 개발 중인가요?

Q. 안녕하세요 전기전자과 공장공무 필수역량 추천
안녕하세요 전기전자공학과 졸업 예정인 학생입니다. 다름아니라 전기공무쪽으로 설비유지관리 관련해 취업하고 싶습니다. 오토캐드, 코멘토 제조업 실무 부트캠프 수강중에 있습니다. 이후에 국민평생직업능력개발 e koreatech 에서 무료강의하는 PLC기초 수업 또는 한국플랜트산업협회에서 진행하는 국비지원 플랜트수업을 듣는게 추후 취업에 도움이 될지 감이 잡히지 않아 질문 드립니다. 상기 수업이 전기공무라는 진로와 연관성이 있나요? 취업시 플러스 요소가 될까요? 추천해주시는 교육과정이 있으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Q. 데이터 학사 취업 고민
안녕하세요, 데이터 분석 / 사이언티스트로 이번 공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스펙부터 말씀드리면 건동홍 3점대 중후반 통계 전공, 컴공 부전공 sqld, adsp, 오픽 im2 공모전 수상 4회, 입선 1회 해외 AI 관련 탑컨퍼 논문 2저자 학부 연구 인턴 4개월 AI 엔지니어 인턴 3개월 데이터 관련 학회 2회(각 1년씩) 이러한 상황에서 공채 준비중입니다. 그래도 자소서에 녹일 이야기도 많고, 면접도 제가 해온 과정들을 잘 이야기하면 될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다만, 한 가지 걸리는 것은 역시 중고신입 및 석사와의 경쟁입니다. 학사 쌩신입으로써 이와 같은 상황에서 저 만의 강점을 가져야 할 것 같은데, 아무래도 중고신입이나 석사생들과의 경쟁 자체가 처음이라 쉽게 떠오르지 않습니다. 냉정하게 생각했을 때 중고신입, 석사에 비해 학사가 내세울 수 있는 것은 "없다"입니다. 스스로 답을 내리기 어렵기에, 멘토님들께 이에 대한 의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