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면접 때 거짓말로 인한 채용 취소]

올해 2월에 대학 졸업 후, 서울에 있는 중견기업에서 일하고 있는 5개월 차 직장인입니다.
제가 최근 다른 기업 면접을 보고 최종 합격을 하였습니다.

합격에 기쁨도 잠시고, 현재 엄청난 고민에 빠졌습니다.

그 이유는, 면접 당시 제가 했던 거짓말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면접 당시 저는 현재 회사에 재직중인 상태였는데,

Q(면접관): 거주지는 부산인데, 왜 서울이 주소지인가요? 혹시 현재 회사에 다니고 있나요??
A(작성자): 아닙니다. 취업준비 중 입니다.

라는 식으로 답을 하며 면접 중 해당 내용에 대해 거짓말을 하였습니다 ㅠ..

(5개월 회사 경력을 이력서에 작성하지 않았기 때문에, 저는 끝까지 회사에 다니고 있지 않다고 거짓말을 쳤습니다..)

혹시 면접 때 위 내용처럼 거짓말 한 사유로 인해 채용이 취소되는 경우도 있나요..??

그게 아니라면 입사하여서 ‘거짓말한 사원’ 으로 낙인을 찍힌 채로 회사생활을 하게 되는 걸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공기업 경험사항 질문
안녕하세요 경험사항을 작성시 관련 세부 직무라는 칸이있고 주요 내용이라는 칸이 따로 있는데 관련 세부 직무라는 칸에는 제가 맡았던 직책을 적으면 되는건가요? ex) 동아리 회장 등 아니면 제가맡은 업무를 적는건가요?

Q. 공기업 사무행정직렬에 취업하고 싶은데 어떤 공기업을 목표로 삼아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공기업 사무행정직렬에 취업하고 싶은 신한대학교 행정학과 학생입니다. 저는 최근에 공기업 취업을 향한 꿈을 꾸고 실행에 옮기려고 합니다. 1, 제가 어떤 공기업을 목표로 삼아야할지 잘모르겠습니다. 철도공사,교통공사,도시공사,에너지공기업,사회복지 공공기관, 문화재단등 수없이 많은 공기업들을 보니 결정장애가 왔습니다..ㅎㅎ 2, 제가 관심있는 공기업에 미리 연락하고 찾아가서 해당 공기업에 대한 정보와 취업준비에 대해 여쭤보면 실례겠죠? 혹시 어디서 취업상담을 받을수 있을까요? 3, 제가 목표로 삼을 공기업만 지원할지 아니면 수많은 공기업에 최대한 많이 지원할지 고민입니다. 4, 목표로 삼을 공기업은 어떤 기준으로 정하고 몇곳 정도 정하는게 적당할지 고민입니다. (저는 공기업 사무행정직렬에 취직할수 있다면 순환근무&오지근무&낮은 연봉도 괜찮습니다.)

Q. 석사 졸 후 약 2년 공백기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십니까, 멘토님들? 지속적인 면접탈락 및 서류탈락으로 인해 저의 취업전략이 잘못되지 않았나 해서 코멘트 받고자 질문드립니다... 23년도 2월 졸업 이후, 현재 긴 공백기를 가진 상태입니다. 그동안, 어학 성적을 올리고 아르바이트 활동을 하기는 했으나, 그동안의 면접 경험을 돌이켜보면, 면접관님들 입장에서는 그리 만족스러운 답변이 아니신 것 같았습니다. 현재 계속해서 중견-중소-벤처 기업 가리지 않고 매일 3곳씩 서류를 작성해서 넣고 있습니다. 서합률은 20% 내외로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최합이 한번도 되지 않아... 직무에 대한 많은 고민이 들어 이렇게 질문드렸습니다. 기업 입장에선 저의 공백기+커리어가 그렇게 메리트 있게 느껴지지 않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요. 직무를 새롭게 생각하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지금처럼 계속해서 두드리는 것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