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면접 때 거짓말로 인한 채용 취소]

올해 2월에 대학 졸업 후, 서울에 있는 중견기업에서 일하고 있는 5개월 차 직장인입니다.
제가 최근 다른 기업 면접을 보고 최종 합격을 하였습니다.

합격에 기쁨도 잠시고, 현재 엄청난 고민에 빠졌습니다.

그 이유는, 면접 당시 제가 했던 거짓말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면접 당시 저는 현재 회사에 재직중인 상태였는데,

Q(면접관): 거주지는 부산인데, 왜 서울이 주소지인가요? 혹시 현재 회사에 다니고 있나요??
A(작성자): 아닙니다. 취업준비 중 입니다.

라는 식으로 답을 하며 면접 중 해당 내용에 대해 거짓말을 하였습니다 ㅠ..

(5개월 회사 경력을 이력서에 작성하지 않았기 때문에, 저는 끝까지 회사에 다니고 있지 않다고 거짓말을 쳤습니다..)

혹시 면접 때 위 내용처럼 거짓말 한 사유로 인해 채용이 취소되는 경우도 있나요..??

그게 아니라면 입사하여서 ‘거짓말한 사원’ 으로 낙인을 찍힌 채로 회사생활을 하게 되는 걸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비영리민간단체 경력은 어디에 적는게 좋을까요?
경력증명서를 가지고 있으나, 대학생끼리 운영한 단체여서 직장경험 란에 적어도 될지 질문드립니다.

Q. 삼성 SDS, 현대자동차 면접이 겹쳐서 너무 고민됩니다.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 최종 면접과 삼성 SDS 면접이 겹치게 되었습니다..(문과 직무) 합격이 최우선 목표라 고민이 많이 되는 상황입니다. 두 기업 중 가장 합격 가능성이 높은 곳으로 가고 싶은데 주변에 두 기업에 근무중인 선배나 지인이 없어 더 고민이 됩니다. 참고로 현대차는 1차 면접 때 압박 분위기라 합격 못 할거라 예상했었고, 삼성 SDS는 원데이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면접이 겹쳐서.. 너무 아쉽고 고민이 되네요ㅠㅠ 현직자 선배님들이 계시다면 어디가 더 가능성 있을지 고견 여쭙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Q. 타이슨푸드코리아 관련 정보를 아시거나 또는 면접보신분 있으신가여?
현장직군 제품 모니터링 분야에 지원했습니다. 담당업무가 1.제품스펙관리(두께,무게,중량) 2.위해요소 관리 입니다. 면접후기가 많이 없기도 하고... 특히 제가 많이 쉬어서... 어떻게 말할지 감도 안오네요. 중간 중간에 자격증 취득도하고 해외여행 2번이나 가고 여러가지 도전(공무원준비,개발자교육과정 등등 )은 했으나 관련직무도 아니기도 하고요.. 조금 주눅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