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면접 탈락 후, 다른 직무 추천해줬어요...

제 나이 34... 대학 4년 회계학과 졸, 전산세무 2급, fat 1급, 컴활 2급, 한국사 1급, 영어 기간 만료된 지텔프 65점으로

반도체 제조업 회사 인사팀에서 연봉 3600에 면접 보러 오라해서 갔어요. 코스닥 상장 회사고 사람인 1000대 기업이더라구요.
자기들은 대기업이라던데 강소나 중견 끝자락 느낌이었어요 ㅋ

면접 후 바로 2-3시간뒤 발표주더라구요.... 떨어졌다네요.
근데 아깝게 떨어지셨다고 생산관리? 그거 면접 보게 해주겠다네요.
생산반장? 공정관리 하는 거래요. 전공은 크게 상관은 없다는데...

3조 3교대 기본 3600이고 주말특근+ 야근+잔업 수당 같은 건 따로 챙겨준대요. 거의 토요일까지 주6일 근무 한다고 보면 맞대요...기숙사는 제공 해주고....

전 공뭔 준비하다가 카페 근무하고 첫 사회생활인데 가는게 맞을까요?? 가면 기숙사 생활 함, 34평 아파트에 5명 생활, 방 하나에 사람 둘이에요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


제가 어떤 직무를 선택해야 할지 가장 중요한 것은 제가 하고 싶은 일과 내가 가진 능력을 고려하는 것입니다. 회계학과 출신이시고 전산세무 2급, fat 1급, 컴활 2급, 한국사 1급, 영어 기간 만료된 지텔프 65점 등 다양한 자격증을 보유하고 계신 것으로 보아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신 것 같습니다.

회사의 제안을 고려해볼 때, 생산관리나 생산반장 등 생산 관련 직무를 추천하고 있지만, 회계나 세무와 관련된 직무도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제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시고, 그에 따라서 적합한 직무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기숙사 생활과 아파트 생활을 선택하는 것도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가까운 거리에 살고 있거나 가족과 함께 살고 있다면 아파트 생활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수 있지만, 혼자서 새로운 환경에서 생활하는 것도 새로운 경험이 될 수 있고, 기숙사 생활은 생산반장 직무와도 맞을 수 있으니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첫 사회생활이라는 점을 고려하셔서 회사의 분위기나 복지 등을 자세히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회사의 분위기와 복지가 자신에게 맞지 않는다면, 첫 사회생활을 시작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신중하게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떤 선택을 하시더라도 제가 제일 바라는 것은 제가 하고 싶은 일을 선택하고, 그 일을 열심히 하시는 것입니다. 어떤 일을 선택하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화이팅하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6%

면접 후 바로 결과 알려주는것 자체가 기업이 영세하다는 시그널입니다. 보통 직무변경은 면접전에 알려주는게 일반적입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저라면 갑니다. 업체는 영세하다고 판단되는데 31살에 계약직부터 시작해서 물불안가리고 경력직으로 33살에 입사한 저로서는 개인 경험으로는 조그만한 끈이라도 잡아볼거 같습니다.


채택
다시 돌아온 상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비추천드립니다.

체계가 제대로 된 회사로 보이지도 않고 그저 필요한 자리에 한 사람 앉히려는 모습으로 밖에 안보이네요.

지금 해당 직무를 선택하면 가고자하는 방향으로 못돌아갈거라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