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모빌리티 소재•부품•장비 품질혁신전문가 양성과정을 수강할지 말지 고민입니다ㅠㅠㅠ

안녕하세요! 저는 배터리 셀개발 직무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품질관리도 어느정도 관심있습니다. 학교 연계로 ‘모빌리티 소재•부품•장비 품질혁신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을 받을 기회가 생겼는데, 제가 원하는 직무에 꼭 필요한 교육일까 고민이 됩니다.

장점
1. ’캐나다 Standards Council of Canada(SCC)로부터 개인 자격에 대하여 승인을 받고 발행하는 국제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2. 자동차 생산회사 탐방(중소,중견)

단점
1. 교육 장소가 제겐 너무 멀어서 방을 구해야합니다. (2주간 교육, 고시원 35만원정도 예상)

교육을 참여하는게 좋을까요? 취득하는 자격증이 셀개발 직무에 도움이 된다면 참여하고 싶습니다. 혹은 기존에 하고있던 토익공부, ASdP 자격증 공부에 집중하는게 좋을까요?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결정하기 전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저는 2주간의 교육으로 좋은 스펙이 만들어 질 수 있다고 생각을 하여, 교육에 참여를 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렇게 긴 시간이 걸리는 것이 아니라서 저는 기회비용 측면에서도 좋다 생각합니다.


채택
pkww
코상무 ∙ 채택률 64%

1. 개발도 쨌든 품질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이기에, 품질만 본다면 좋은 교육인것 같습니다. 다만 배터리셀과 자동차 생산회사의 차이가 너무 큰것 같네요.
2주 교육을 통해 국제 자격증을 취득하는건, 회사 입장에선 좋은 기회로 잘 취득했다. 이지만, 그 이상의 우대는 없을 겁니다. 직무와 무관한 자격증으로 생각됩니다.
고시원 비용은 취준생 입장에선 크지만, 취업하고나면 그렇게 큰 돈은 또 아닙니다.

지금 어느정도 자격, 스펙이 준비되어 있다면 교육 들으시고,
부족한 부분이 좀 많다면, 스펙 준비에 올인하시는게 좋아보입니다.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1. 일단 소부장 품질분야고 나름의 자격증이 나오면서 탐방까지 있어서 해도 좋습니다.
2. 다만, 비용적인 측면을 무시할 수는 없는데 35만원 정도에 2주간이라면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하루에 2만원조금 넘는 돈인데요 뭘, 셀개발에는 안맞지만, 2주 정도는 그시간 투자하면서 저녁시간에는 영어 공부 해도되죠.


A
Aell

배터리 셀 개발 직무에는 전혀 관련이 없어보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