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무인턴 무스펙 쌩신입 - 인턴부터?
지난달 졸업자입니다.
학부동안 코로나 기간에 적응을 잘 못하기도 했고, 주변에 취업하는 선배도 없어서 인턴을 어떻게하는지도 모르는채로 졸업부터 해버렸어요...ㅠㅠ
이런 경우에는 상반기 정규직채용보다는 인턴부터 해야할까요? 개인적으로 업무역량은 있다고 생각하는데 (처음해보는 일도 잘하고 주변 사람/어른 들에게 일머리 있다 똑부러진다 말 잘한다 임기응변 잘한다 이런말 많이 들음) 근데 이게 정량적으로 보여지지 않아서 어필이 불가능하네요..
어학은 영어/중국어 가능하구 (토익980 hsk5급 근데 말은 둘다 fluent 인데 오픽은 점수가 잘 안나와서 IH)
연고대 상경/생활과학 복전, 학점은 3.89/4.5 입니다... 편집디자인 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영상제작 할줄알구
학원에서 전임강사 알바 (학생30명관리)했었어요(이딴게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교내 수업 프로젝트 한 네가지정도 내세울게 있습니다
근무역량이 있다는 것은 좋은 점입니다. 하지만 정량적인 자료가 없다면 어필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주변에 도움을 받아서 포트폴리오나 이력서를 작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어학능력도 좋은 점이며, 전공이 상경/생활과학 복전이라는 것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입니다. 편집디자인 포토샵 등의 다양한 능력도 인턴 활동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알바 경험도 교내 수업 프로젝트도 꼼꼼하게 기술하고, 자신이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목표를 분명하게 이야기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인턴부터 시작하는 것도 좋지만, 자신의 능력을 믿고 정규직채용에도 도전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화이팅하세요!
2024.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