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반도체나 디스플레이 취업

안녕하세요 전자공학과 3학년 학생입니다.

반도체 분야에 흥미가 생겨 반도체 쪽으로 진로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목표는 대학 졸업 후 바로 취업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반도체 관련하여 크게 재밌거나 재미없거나 한 분야가 없어, 어느 분야로 가든 상관없다는 생각입니다.

그래서 사람도 많이 뽑고 학사 출신도 경쟁력 있는 메모리 반도체 공정 쪽을 생각중이였는데요.

그러나 최근에 디스플레이 소자 연구실에서 학부연구생을 할 기회가 생겨 할지 말지 고민입니다.

제 고민은 2가지 입니다.

디스플레이 소자 연구실에서 학부연구생 활동을 하여, 디스플레이와 메모리반도체 공정 취업 준비를 동시에 할 수 있는지, 디스플레이로 진로를 설정하여 디스플레이 분야만 공부하는 것이 나을지 궁금합니다.

혹은 학부연구생을 하지 않고, 반도체 공정을 공부하는 것이 나을지 궁금합니다.
(현재 반도체 연구실은 반도체 공정이 아닌 비메모리반도체 회로설계 연구실 밖에 지원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식품업계 MD와 마케팅 직무의 차이와 준비법
두 분야에 대해 관심을 가진 2학년 학부생입니다. 군대를 가기 전에 취업의 기틀을 마련해보려고 하여 제가 흥미를 가진 분야를 찾아보았습니다. 저는 남들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하면서 프로젝트 등을 기획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 같아서 맞닿아 있는 직무로 마케팅 혹은 MD가 떠올랐습니다. 근데 사실 두 직무가 약간 모호한 것 같아서 식품업계에서는 해당 직무가 어떻게 나뉘는지 궁금합니다. 추가적으로 군입대 계획까지 1학기밖에 안 남았는데, 취업에 대해 도움될만한 한 학기동안 바짝 할 수 있는 활동이나 준비 사항이 무엇이 있을지도 궁금해요!

Q. 원가직무
원가팀으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원가회계를 생각하고 입사하였지만, 실제로는 순수 원가직무를 수행하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여기서 질문드리고 싶은 것은 흔히 원가업무는 향후 이직 시 메리트가 있다 라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말하는 원가업무라는 것은 원가회계를 말하는 것인가요 혹은 순수원가직무를 말하는 것인가요? 두 번째 질문은 방산업체에서 방산원가라는 직무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만약 순수 원가직무로 경력 혹은 중고신입으로 지원하게 된다면 도움이 될까요? 세 번째 질문은 자동차부품(1차사 혹은 자동체제조업체) 시장에서 순수 원가직무가 수요가 있는 편인가요?

Q. C/T직무 면접을 볼때 어느 부분을 준비해야할까요?
제가 반도체 배터리 관련 스펙을 가지고 회사에 지원을 했어서 사실 산업에 대한 이해도나 그 직무를 위한 스펙이 딱히 없습니다 이럴땐 어떻게 어디를 공부하고 가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