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반도체 취업 목표 집 어디 잡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내년 2월 졸업 예정이고 전자공학과입니다 반도체 장비사를 생각중인데 제가 스펙이 토스im2고 학점 3.3이고 아무 스펙이 없어요.. 그나마 학생회..? 반도체 직무 관련된 스펙은 없고 알바 경험이 아주 많아요 공장일도 해보고 주방 홀서빙 등등.. 직무는 cs 엔지니어로 생각중이고 현실적으로 제 스팩에 외국계 장비사는 힘들다고 생각해서 중고신입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그런데 제가 지금 학교가 지방에 있고 2월에 방을 빼야됩니다 다들 본가에서 지내면서 취준을 하라는데 본가가 경기도랑 아주 멀리있고 촌동네라 알바자리도 없고 혼자 사는게 편하고 그래서 경기도에 방을 잡고 알바하면서 취준을 하려고 하는데 반도체 회사가 화성 평택 용인에 많다고 들었습니다 경기도 지리를 아예 몰라서 어디에 잡으면 좋을지 모르겠네요 제 스펙으로는 한 번에 장비사 뚫기는 어렵겠죠? 어플라이드 간 선배가 2년전 사내추천 얘기를 하긴 하더라구요..
2024.11.24
답변 0
아직 등록된 답변이 없어요.
undefined님! 첫 답변을 남겨보세요.
함께 읽은 질문
Q. 사생활 질문
저는 실패한 과거가 있고, 그거 때문에 오랜 기간 히키코모리생활을 해서 현재는 친구도 없습니다. 근데 회사에서 이렇게 사생활을 딥하게 물어볼 줄 몰랐어요 ㅠㅠ 남자친구, 언제 마지막인지, 결혼 생각 뭐 이런거부터 해서 해외여행 몇 번 가봤는지, 맛집 뭐있는지, 부모님 직업 정말 오만걸 다 물어보는데 ㅠㅠ 원래 다들 이런가요 ..?? 한 달됐는데 질문에 너무 지쳐요. 예전에 편입 준비하다가 실패해서 우울증 오래 앓았는데, 이거 가족한테도 말 안하는거거든요. 우울증 앓은거. 물론 지금도 다 나은건 아니구요 … 근데 그거 숨기려다보니까 자꾸 거짓말 해야해서 .. 회사 가기가 너무 부담스러워요. ㅜㅜ 저같은 고민 있으신 분 없나요 .. 전 정말 제가 우울증 걸렸던것도 , 편입 준비했던것도 다시 생각해도 너무 우울하고 슬픈 일이라 주변에 말 안하고 싶은데 .. 사생활을 너무 깊이 물어보니까.. ㅠㅠ 원래 회사 사람들이 다 이렇게 깊이 질문하시나요 ..??
Q. 건축공학과 졸업예정인학생입니다.
안녕하세요 건축공학과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건축공학과 졸업후 교육으로 건축설계분야쪽을 수강하고, 건축사로 취업하고 싶은데 건축공학과라 취업이 안될 수도 있을까요? 보통 건축관련학과라고 나와있는 경우도 있어 포트폴리어도 교육을 수강하여 만들고 취업하려고 합니다.. 시공, 공무, 구조 다 안맞을 거 같아서요..
Q. 전기 설비보전 회사로 면접을 가게 되었는데
설비보전 직무에 신입으로 지원하여 면접을 가게 되었는데 정확히 어떤 것을 하고 알아두어야 할 것과 예상 질문으로 뭐가 나올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