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사람인 두개의 직무로 지원
저는 식품 md와 메뉴 개발 두 직무로 현재 사람인에서 구인 중입니다. 지원한 이력서+자소서는 지원한 내용을 다르게 쓰면 다르게 들어간다는 거는 아는데 (md용 자소서를 md회사에 지원 / 메뉴개발용 자소서를 메뉴개발 회사에 지원-> 둘 다 내용 연동 x 따로 넣은거에 맞게 들어감) 제가 포지션 제안을 받는 중으로 설정하고 거기에는 md 내용을 올려놨는데 제가 지원한 메뉴개발 회사에도 이 포지션을 볼 수 있을까요? 아니면 그냥 납둬도 상관 없는걸까요? 만약 메뉴개발 면접 보러 갔는데 왜md 포지션을 올리셨나요? 이런 말은 안듣겠죠,,??
2024.12.27
답변 1
함께 읽은 질문
Q. 자소서 지피티 작성 후
자소서 제 경험 내용으로 지피티로 작성 요청하고 수정할 부분 찾아서 지피티한테 요청 후 최종적으로 제 언어로 좀 수정하는데도 지피티 문장이 남아서 그런가.. 표절율이 85%로 뜨네요.. 지피티 활용을 어느정도로 해야될까요..
Q. 원하는 직무지만… 낮은 평판의 회사, 가야 할까요?
현재 여행업계 영업지원 직무로 근무한 지 6개월 된 신입입니다. 원래 목표는 항공사 일반직이었으나 관련 경험과 스펙 부족으로 최종 탈락 후 현 회사에 입사했습니다. 하지만 영업‘지원’·‘관리’ 업무는 반복적인 루틴이 많아 성취감이 낮고, 이루지 못한 목표 또는 해외영업으로의 확장을 고민 중입니다. 현재 만24세로 사회에 조금 이르게 나왔다고 생각하여 1년 계약이 종료된 후 하고싶던 여행 및 재정비 시간을 갖추고 재취준을 계획했으나, 최근 원하는 직무의 항공사 인턴(6개월 후 전환 가능)에 서류합격했습니다. 문제는 해당 기업의 잡플래닛 평점이 2.1로 조직문화·근태·복지에 대한 평가가 매우 부정적이며, 타지 근무로 자취가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현재 회사는 복지가 안정적이어서 커리어 발판을 위해 감수할지, 더 나은 환경을 기다릴지 고민입니다.
Q. 한국서부발전 인턴 질문
저는 화학공학과를 전공했습니다. 공기업 지원서를 작성할때 사무와 기술로 나누어져 있는데, 차이점이 큰가요? 화학공학과는 대체로 어디로 지원을 많이 하는지 궁금합니다. 기술 직무로 간다면 여자로서 어려움이 클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