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산업공학과에서 복수전공 하려는데 시너지와 맞는 전공이 뭐가 있을까요?

산업공학과에서 기본적인 코딩을 배워서 컴공이나 소프트쪽으로 복수전공 하시는 분도 계시고, 산업공학과에서 기본적인 공정에 대해서 배우고 전화기쪽으로 복수전공 하시는 분도 계시더라고요.
전화기 복수전공하면 취업은 잘 될까요? 아니면 컴공쪽을 복수전공해야 취업이 잘 될지 고민입니다. (복수전공 해도 본전공자에 비해서 과목을 덜 들으니 불이익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답변 4
채택
삼성전자 멘토
코전무 ∙ 채택률 87%

전화기 쪽으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컴공쪽으로 하시면 결국 입사지원시 코딩테스트를 보시게 되는디 이 과정이서 컴공 원 전공생들에게 밀릴 확률이 높습니다.


채택
각티슈
코사장 ∙ 채택률 82%

솔직히 요즘은 컴공이 너무 취업이 잘되서 컴공가서 조금만 열심히해도 제가 보기엔 메리트가 가장높습니다. 필수전공만 들어도 충분히 메리트있는과입니다.


채택
해피멘토
코이사 ∙ 채택률 81%

안녕하세요, 산업공학을 전공하고 현재 데이터분석 관련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사실 본인이 잘 할 수 있고, 흥미에 맞는 전공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긴 하나,
개인적으로 컴퓨터나 통계를 복수 전공 하시는 길도 추천드립니다.

컴퓨터공학이 코딩을 잘할 수는 있어도, 데이터마이닝이나 머신러닝 같은것을 잘 익혀서 데이터분석가로 진로를 가질 수 있습니다.


코르페
코사장 ∙ 채택률 88%

사실 전화기나 컴공 어느 전공을 해도 취업 스펙에는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단지 멘티님의 적성이나 흥미를 맞춰서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