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삼구아이앤씨 전문직
삼구아이앤씨 본사에 근무하는 분 계시나요,,, 본사(서울)근무 분위기와 전문직군은 어떻게 근무하는지 궁금합니다.
2025.10.17
답변 2
채택스포스코코전무 ∙ 채택률 78%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삼구아이앤씨 본사에 근무하는 분들은 제가 직접 만난 경험은 없지만 대학 동기가 그쪽에서 일한 적이 있어서 들은 얘기를 전해 드릴게요. 본사 근무 분위기는 전반적으로 안정적이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문직군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역할이 명확해서 업무 진행 시에 서로 존중하는 문화가 잘 자리 잡혀 있다고 하더군요. 서울 본사라 근무 환경이나 복지도 기본 이상으로 지원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전문직의 경우 프로젝트 중심으로 움직이지만 담당 업무는 독립적으로 해결하는 편이라 자율성도 어느 정도 보장받는 편입니다. 그리고 전문직에 적합한 능력이나 태도에 대해서는 동기 말로는 계속 자기 역량을 키우려는 자세와 유연한 사고가 중요한 것 같다고 합니다. 본사가 서울에 있다 보니 교통이나 식사 편의성은 좋고 업무 강도는 크게 부담스럽지 않지만 원하는 목표가 명확해야 하기 때문에 전문성을 쌓는 데 집중하는 자세가 필요할 것 같아요. 이 부분 잘 참고하셔서 준비해보시구요. 모쪼록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멘티님, 삼구아이앤씨 본사(서울 중구 시그니처타워)는 전반적으로 복장과 분위기가 자유롭고, 부서 간 소통이 활발한 편이라는 평가가 많습니다. 본사 전문직군은 시설관리·경영지원·인사·영업기획 등 관리 중심 직무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교적 정해진 근무시간과 체계적인 보고 체계를 따릅니다. 복지는 아웃소싱업계 평균 이상으로 연차 자유도와 급여 안정성이 높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다만, 회사 구조상 현장·계열사와의 조율 업무가 많아 실무 강도가 꽤 있는 편이라고 합니다. 전반적으로 “보수적이지만 협업 분위기가 나쁜 편은 아니다”라는 평이 다수입니다, 파이팅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공공기관 사무직 희망하는데 진로 설계 고민입니다.
30초반이고 이공계열로 비전공자입니다. 개발자로 잠시 일했고, 물류 회사에서 1년 일하고 퇴사했습니다. 자격증 - 컴활 1급 - 한능검 1급 - 워드 2급 - SQLD - 토익 770 (800+ 목표) - ERP 물류, 생산 1급 - 정보처리기사 - 품질경영기사 - 산업안전기사 스피킹이랑 자격증 추가로 3개 정도 더 준비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공기업 인턴 지원해도 관련 경험이 없어서 어필이 안되는 것 같은데 공공기관 사무직에 도움이 되는 경력을 쌓으면서 NCS 준비하고 싶습니다. 어떤 직무로 일하는게 좋을 것 같은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Q. 게임 업계 쪽으로 갈 때 복전이 메리트가 있을까요?
대학교에서 주전공이 컴퓨터 소프트웨어이고 복수전공으로 게임학과에요. 컴퓨터 소프트웨어에도 게임 관련 강의가 있지만 적어서 게임학과를 복전으로 디자인하고 코딩 강의를 듣고 있어요. 게임으로 가는 진로 자체는 확고한데 막상 졸업에 다가올수록 불안해져요.
Q. 공기업 연구직
공기업은 컴활 한능검은 기본이라는 말이 있잖아요. 공기업 연구직을 지원해도 똑같이 컴활 한능검 무조건 필수인가요? 또 연구직도 NCS를 치는지 궁금합니다. 찾아봐도 잘 안나와서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