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삼성 이수교과목 엑셀 입력 관련 문의

도하하00

안녕하세요, 삼성 이수교과목 기입 중에 헷갈리는것들이 몇가지 있어서 질문 남깁니다. 1. 학점 포기 처리한 과목은 엑셀에 어떻게 입력해야 하나요? 2. 기업과경영, 기업경제학 같은 성적표상 '학문의 기초'로 분류되는 과목은 엑셀 상에 교양기타/전공 중 어떤걸로 구분해야하는지? 3. 교환학생 기간 중 수강한 과목의 성적은 학점에 반영이 되지 않았는데, 성적란에 어떻게 입력해야 하나요? 학교 포털에서 전체성적 조회하면 S로 뜨고, 성적증명서에는 A+~F로 정상 표기되어있습니다. 엑셀 성적 입력란 항목에는 A+~F, pass, fail만 있습니다. 4. 전공명 항목에 OO학(고려대-학사) 이런 식으로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 교환학생 갔을 때 수강한 과목은 해외교에서 수강한건데, 선택 항목에 없으니 이렇게 입력하면 되는지?, 아니면 학력사항에 교환학생을 추가해서 엑셀 항목에 뜨게 해야되는지? 5. 교양 과목은 전공명 항목을 어떻게 구분해야하는지? 감사합니다.


2025.09.01

답변 4

  • 졸린왈루(주)KEC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1. 안 적으시면 됩니다. 2. 교양기타로 적으세요. 3. 적힌대로 pass로 적으면 되나,. 이 부분은 문의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4. 교환학생 추가하시면 될것 같은데 이 부분도 문의 함께 해보세요. 5. 멘티님의 전공 적어도 되고 개설한 전공을 적어도 됩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2025.09.01


  • Top_TierHD현대건설기계
    코사장 ∙ 채택률 96%

    어떤 내용이라도 멘티분이 성적증명서를 발급했을 시 나오는 모든 내용에 대해서 기입을 하신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포기한 내용이라도 성적증명서에 나온다면 기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S는 PASS와 같다고 할 수 있어서 PASS로 하셔도 상관이 없다 볼 수 있으며 향후 문제 발생시 소명하시면 됩니다.

    2025.09.01


  • 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
    코부사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1. 학점 포기 처리한 과목은 엑셀에 기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학점 포기 처리한 과목은 성적증명서상 전체 평점에 반영되어있지 않습니다. 2. 해당 과목에 대한 교양기타/전공 등 상세 구분에 대한 문의는 학과 사무실에 문의하신다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사항에 대해 문의하신 이후 확실하게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3. 엑셀 성적 입력란 항목에는 S가 없는 상황이므로 가장 높은 학점인 A+를 기입해주시면 되겠습니다. 4. 교환학생 시절에 수강한 이력은 현재 재학중인 대학의 학사과정에는 없는 과목이므로 학력사항에 교환학생 항목을 추가하여 기입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5. 교양 과목의 경우 타전공자 또한 함께 수강하는 공통적인 과목이므로 전공명 항목을 별도 구분할 필요는 없다고 판단됩니다. 참고하십시오.

    2025.09.01


  • 프로답변러YTN
    코부사장 ∙ 채택률 86%

    학점포기 과목은 엑셀에 입력하지 않으며, 성적증명서에 미반영된 경우 생략 가능합니다. ‘학문의 기초’로 분류된 ‘기업과경영’ 등은 해당 파일의 분류 체계에 맞춰 보통 ‘교양기타’로 구분하는 것이 맞습니다. 교환학생 과목은 A+~F 등으로 정상 표기된 경우 그 성적을 그대로, S처럼 공식 등급 외로 표기된다면 ‘pass’ 또는 ‘fail’ 항목에 맞게 처리합니다. 교환학생 수강 과목의 전공명은 엑셀 전공명 선택지에 없다면 ‘기타’, ‘해당 학과 + 해외교(교환)’ 등으로 표기하거나 학력사항에 교환학생을 추가해 연동시켜야 하며, 통상 ‘기타’ 항목을 활용하는 지원자도 있습니다. 교양 과목은 전공명 란에 ‘교양’ 또는 ‘교양기타’로, 과목명에는 해당 과목 실제 명칭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2025.09.01


  • AD
    반도체
    설계팀

    대기업 반도체 산업으로 취업하기 위해선, 직관적 해석능력과 사고력이 필요합니다. 핵심 역량과 배운 지식을 취업에 활용하고 싶다면 국비지원 강의를 추천합니다.

    코멘토 내일배움카드 안내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