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상경계열 관련해서 질문 드립니다.

저는 비상경 계열 3학년 1학기까지 다니고 휴학한 대학생입니다. 현재 휴학한 지는 6개월 정도 됐고 해외에서 워킹홀리데이를 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인턴을 2개월 정도 했었는데 경영 관리 직무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편입과 복수 전공 중 고민하고 있습니다. 편입을 준비하려면 토익을 우선 공부해야 하는데 1학기를 더 휴햑해 편입 공부만 하는 것이 어떻게 보면 시간 낭비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복수 전공은 다음 학기부터 시작할 수 있으나 본전공을 살리고 싶은 마음이 없어 복수전공을 하는 것이 시간 낭비가 될 것 같아 걱정이 됩니다. 또 대학교를 졸업하더라도 자신의 전공에 맞는 직무로 취업하는 분들이 많지 않다고 하여 그냥 본전공을 공부하면서 경영 관련 스펙을 쌓는 것이 좋을 지 고민이 됩니다.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 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식품기업 영업관리 직무 준비 관련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식품기업의 영업관리 직무에 관심이 있어 몇 가지 질문을 드리고자 합니다. Q1. 여름방학 동안의 활동 추천 - 현재 대학교 4학년이며, 이번 여름방학 동안 영업 직무를 준비하기 위해 어떤 활동을 하면 좋을지 고민 중입니다. 선배님께서 추천하시는 활동이나 경험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특히 영업 직무와 관련하여 도움이 될 만한 인턴십, 프로젝트, 혹은 기타 활동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조언 부탁드립니다. Q2. 영업 직무를 준비하는 데 필요한 평균 스펙 - 대기업 혹은 중견기업의 식품회사에서 영업 직무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갖추고 있는 평균 스펙이 궁금합니다. 기본적으로 필요한 학력, 경력, 자격증, 어학능력 등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선배님께서 갖추셨던 스펙과 이를 준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셨는지도 함께 공유해 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Q. 제약 해외영업 전망
제약 해외 영업으로 직무 변동 생각 중입니다. 현재 바이오/제약 쪽에서 일하고 있기 때문에 산업군은 우선 이쪽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혹시 제약쪽 해외 영업 타산업군 대비 전망이 어떨지요?

Q. 이력서 열람 후 연락
기업 7곳 정도를 잡코리아 사람인 이력서로 넣었는데요 한 곳은 중소기업인데 6일전에 열람하고 연락이 없고요.. 나머지는 엊그제 어제 오늘 다 열람했다고 알림왔는데 오늘까지 아무 연락이 없네요..! 이런 경우는 탈락이라고 봐도 될까요? 다 수시채용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