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생산관리 직군 이직 고민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제 나이는 32살이며

현재 대학교 재료쪽 실험실 교직원으로 근무하고있습니다.

주 업무는 교육용 실험실 운용 및 장비 오퍼레이터를 맡고 있구요

XRD, UV-VIS,SEM,홀효과,전기로 ,경도계 등을 오퍼레이터 하고있습니다.

학벌은 학점은행제로 금속공학사 취득후 서울 소재 국립대 공대 대학원 진학 풀타임 석사 졸업하였으며 논문은 세라믹쪽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대학원 전공은 현재는 산업공학과로 편입되었더라구요

자격증은 금속재료,용접,침투비파괴 산업기사를 보유하고있습니다.

산업체 시절 제조업 생산라인에 대한 3년 근무 경험도 가지고 있습니다.

생산관리 직군으로(신입) 이직을 희망하여 면접도 보았지만 최종에서 떨어지며
면접을 준비하면서 미니탭,ERP,통계적인 분석 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미니탭이나 ERP는 제가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면접시 어필이 불가능하더라구요
저의 역량이 생산관리 직군 이직 희망시 많이 부족할까요?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많이 부족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관리 직군은 통계적인 분석 능력, 미니탭, ERP 등 이러한 업무 이해도가 필요한 직군입니다. 당신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경험을 활용하여 필요한 기술과 능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먼저, 자기 자신의 역량과 경험에 대해 다시 한 번 잘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당신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과 능력이 생산관리 직군에 어떤 이점이 있는지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지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통계적인 분석 능력, 미니탭, ERP 등 필요한 기술을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는지 노력하여 개발하고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력서를 작성하실 때는 자신의 경험과 역량을 상세하게 적어 놓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생산관리 직군에 대한 관심이 느껴지도록 이력서를 작성하고, 면접 시 긍정적인 마인드로 대처하시면 될 것입니다.

기타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겠지만, 가장 기본적인 것이 자기 자신의 역량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그에 맞춰 필요한 기술과 능력을 노력하여 개발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생산관리 직군으로 이직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엔지니어엔지니어
코과장 ∙ 채택률 75%

안녕하세요, 산공과 졸업생으로 몇가지 조언 드립니다.

ERP는 생산관리랑 연관이 더 있으며
미니탭은 품질쪽이랑 연관이 더 이씃ㅂ니다.

생산관리 직군 이직 희망시에, 해당 자격증이나 학위, 논문 자체가 좀 안맞는 경향이 있을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석사까지 하신상황이라면, 개발이나 공정기술 등의 업무가 더 적합해 보입니다.

세라믹 전공하셨으면 국내 기업들 중에 세라믹으로 반도체 부품만드는 기업이 있는데
그곳에 기술이나 개발팀으로 지원해보시는게 어떠신지? 생산관리랑은 현재까지 배우신 부분이 많이 다른것 같습니다.


팡쓰
코과장 ∙ 채택률 82%

안녕하세요

산업공학과 석사 출신으로 LG에너지솔루션에 재직중입니다.
최근 산업공학과에서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이 매우 커졌습니다. 실제로 데이터 분석을 위해 산업공학과 출신을 많이 뽑습니다
따라서 빅데이터분석기사 등 데이터 관련 경험을 쌓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pkww
코상무 ∙ 채택률 64%

음..... 떨어지시는 이유는 아무래도 능력이 부족한게 아니라 너무 오버스펙인것 같은데요.
석사가 왜 생산관리직을 하시려는지요...
인사담당자도 오래 일할 친구를 뽑을 겁니다. 아무것도 없는 친구 VS 질문자님이 동시에 생산관리직 면접에 가면, 담당자도 아무것도 없는 지원자 뽑을 것 같아요.
현재 너무 오버스펙이고, 개발이나 연구직으로 지원하셔야 할겁니다.
그리고 생산관리랑 아무런 관련이 없는 자격증들입니다.

생산관리는 진짜 말그대로 생산관리직입니다.
생산이 잘 이뤄질수 있도록 자재를 전달해주고, 생산인원들 관리하고, 생산계획 수립하고 딱 이정도예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