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석사 졸업 후 계약직으로라도 공백기를 두지 않아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올해 2월에 석사 졸업 후 취업 전선에 뛰어든지 3달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막상 취업 준비를 해보니까 쉽지만은 않네요.
학과가 공대가 아닌 기초과학 쪽이라 그런지 더 쉽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게다가 사이사이에 공백이 다소 있어서 현재 남자 31살입니다.
나이 때문 인지는 모르겠으나 상반기 대기업은 서류에서부터 모두 떨어졌습니다.
계속 이 상태로 공백기를 만들어가기 보단 연구원 계약직으로라도 들어가서 실무 스펙을 쌓는게 더 나을까 고민중에 있습니다.
계약직으로라도 들어가는것이 현재 도움이 될까요?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그렇습니다. 계약직으로라도 들어가는 것이 현재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공백기를 두지 않고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계약직으로 취업하는 것은 다른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계약직을 통해 다양한 기회를 잡고 활동하여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고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추후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석사 나이 31살이면 그렇게 많지는 않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명색히 석사인데 6개월정도는 계속된 지원해보고 계약직으로 방향을 틀던 선배님들을 이용하든 하시기 바랍니다. 계약직 하면 무시하는 시선도 그렇고 좀 안독한 이상 비추입니다.



댓글 0
샤옹이
2023.05.17
멘토님, 정성스런 답변 감사드립니다. 멘토님 답변 참고하여 올바른 선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F
Final page
코부사장 ∙ 채택률 69%

안녕하세요 멘티님
공대가 아닌 기초과학 쪽이라 그래도 괜찬습니다,
계속 서류를 지원하는 것을 제안드리며,,
병행해서 관련 경험을 쌓는 것은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 0
샤옹이
2023.05.17
멘토님, 답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소 조급해진 마음에 공백기가 불안해진거 같습니다. 답변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계약직으로 들어가신다면 공백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은 되나 참고를 하셔야 되는 사항이 인턴은 스펙업의 개념이 되지만 계약직은 취업을 하신 것이기 때문에 해당 경력이 멘티분의 첫 직장이 되며, 일반적으로 정직이 아닌 계약직의 경우에는 회사 네임벨류가 높더라도 그 정도가 반감이 되기 때문에 그리 좋지 않은 선택이 될 수도 있습니다.


R
Relay
코대리 ∙ 채택률 72%

안녕하세요.
계약직 연구원 말씀하신거보면 아마 대기업 R&D나 정출연을 희망하실 수 있겠네요. 그렇지만 말씀하신대로 공백기가 너무 길어지는건 면접에서 커버하기가 어려워요. 그렇기때문에 인턴, 계약직으로 실무 경험을 쌓는것도 좋은 방법이고 꼭 R&D가 아니라고 한다면 희망하는 직무 관련된 자격증이나 교육 코스를 수료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겠네요. 취업 전 공백기가 정말 공백기가 아니라 지원자분이 노력한 것들을 어필하시면 될 거 같아요.
화이팅하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