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성격 장점을 솔직함으로 작성해도 괜찮을까요??

오히려 요즘에는 솔직하다고 하면
'요즘 MZ'같다고 생각 하실 수도 있고,
버릇없다고 생각하실까 싶기도 하고,
거부감이 들 수도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어서요

희망 직무는 콘텐츠 마케팅입니다.
솔직한 성격이 오히려 고객의 페인 포인트를 잘 꼬집을 수 있다는 식으로 작성하려고 합니다.

답변 7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솔직함은 정말 중요한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비즈니스 상황에서는 다른 사람들과 솔직하게 의사소통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솔직함으로 다른 사람들과 빠르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고, 상황에 따라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인 일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콘텐츠 마케팅 업무는 고객의 페인 포인트를 잘 이해하고 잘 전달해야 합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과 솔직하게 의사소통을 하고, 고객의 의견과 이해도를 잘 꼬집어 전달할 수 있는 솔직함은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솔직한 성격은 콘텐츠 마케팅 업무에서 효율적으로 일하기 위해 매우 필요한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캡틴토르
코부장 ∙ 채택률 87%

안녕하세요^^

여기서 멘티님께서 솔직함을 버릇없다고 생각하시거나 거부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하시는 것은 솔직함이 너무 자기중심적인 솔직함을 생각하셔서 그런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조직이라는 곳에서 자기중심적이고 배려없는 솔직함은 매우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인간관계가 아닌 업무적인 솔직함은 굉장히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상시에 남에 대한 배려와 생각이 깊은 사람이 업무시 자기의견을 솔직히 말하고 틀린 부분을 정중히 틀렸다고 말하는 솔직함은 무기가 맞습니다.

솔직함을 구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0
다진마늘320
2023.05.19
안녕하세요 멘토님!
솔직함이라는 표현에서 오는 거부감이 있진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올린 질문이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저는 그런 점을 어필을 하셔도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예전과 달리 요즘에는 신입사원분들의 개성과 자기주장이 강하신 것을 인정을 해주시거나 수긍을 해주시는 분위기이기 때문에 회사도 MZ세대에 맞춰서 많은 것들을 반영을 하고 바꿔나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그렇게 이야기를 하셔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채택
비치비치
코대리 ∙ 채택률 95%

제가 늘 멘토링할 때마다 후배들에게 얘기했던 부분이긴 한데, 사실 자소서든 면접질문에 대한 답변이든 “어떻게” 하느냐가 “무엇을” 하느냐보다 훨씬 중요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솔직함의 장점을 잘 말씀하시고, 과거 경험 중 솔직함 덕분에 어떤 팀플레이나 프로젝트, 알바 등에서 무언가를 개선 또는 새로운 시도를 해본적이 있다면 그것까지 덧붙여서 마무리하신다면 금상첨화가 될 듯 합니다.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4%

솔직함이 mz를 모두 표현하지는 않습니다. 상황에 맞게끔.. 솔직함도 표현하실 줄 알아야 합니다. 관련 내용 유도리있게 작성해주세요


두두리리
코차장 ∙ 채택률 70%

안녕하세요.

성격의 장점을 솔직함으로 적어도 괜찮을지 질문 주셨는데요.
성격의 장점은 마냥 성격의 장점이라고만 생각하기 보다는 직무적으로 도움이 되는 성격의 장점으로 풀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솔직함은 성격적으로 보나 직무적으로 보나 장점보다는 단점이 더 많이 보일 것 같습니다.
콘텐츠 마케터에게 필요한 역량을 잘 생각해보고 그것들 중 성격과 연관 지을 수 있는 부분을 엮어보는 걸 추천 드립니다.


ㅅ6
코상무 ∙ 채택률 88%

안녕하세요. 멘티님


솔직함이라는 단어만을 던지지마시고 그와 관련된 경험을 언급해주며, 멘티님께서 말씀하고자 하는 솔직함이 무엇인지 언급해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꼭 원하시는 곳에 취업하시길 바랄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