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성장과정을 통해 형성된 인생관 및 직업관은 무엇입니까? 문항을 어떻게 풀어나가야할까요?

닉네임설정

성장과정을 통해 형성된 인생관 및 직업관은 무엇입니까? 문항을 어떻게 풀어나가야할까요? 인생관과 직업관을 사전을통해 읽어봐도 어떤 내용을 써야할지 감이 안나오네요. 이런문항은 어떻게 접근하고 어떤식으로 풀어가야할까요?


2019.12.20

답변 6

  • 환경챙김지방공공기관
    코부사장 ∙ 채택률 84%

    채택된 답변

    질의하신 사항은 자기소개서에 제시된 인생관과 직업관에 대한 접근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보입니다. 우선 어렵게 접근하려하시기보단 의미 자체에 대해 생각해보시면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인생관 자체는 멘티님께서 그간 살아오면서 삶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자신만의 정의나 짤막한 키워드로 정의되는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하는 데서 접근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직업관이란, 멘티님께서 일을 하는 행위가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한 수단에 그치는 것인지 아니면 일을 하면서도 그것이 타인과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것인지를 생각하되, 그것이 자신의 인생관에서 파생되어 작성해나가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멘티님께서 '삶은 혼자살아가는 것이 아니다'라고 인생관을 갖고계신다면 이때의 연장선상에서 직업관도 내가하는 일이 사회나 공동체에 도움을 줄수있는 일을 하고자한다라는 직업관을 수립할수있게되는 것입니다.

    2019.12.10


  • 보보깅MG새마을금고
    코차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인생관과 직업관 둘다 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나의 가치관으로 둘 다 풀어쓰시면 됩니다. 어떠한 사건이나 어떠한 경험으로 인해 이러한 인생관이 생겼고 그러한 인생관을 가지고 난 회사에 입사해서 이어러한 마음을 가지고 일을 하겠다라는게 직업관으로 볼 수 있는 것이죠. :) 너무 어렵게 생각하다 보면 자소서의 답변도 추상적이게 되고 읽는 사람도 이해하기 어려워지니 좀 더 편하게 이해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19.11.13


  • 공겹바라기서울교통공사
    코이사 ∙ 채택률 73%

    채택된 답변

    성장과정이라고 해서 어린시절부터 현재까지 일대기를 써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럴 공간도 부족하고요. 직무유관 사건 위주로 해당 직무를 선택하게 된 사건, 전공 역량을 강화한 경험 등을 통해 이 직무에서 어떤 능력을 펼쳐 뭘 이루는 직원이 되어야 겠다고 다짐했는지 등을 풀어쓰시면 됩니다. 인생관 및 직업관을 특정할 때도 직무와 연관시켜 예를 들어 직무가 공정이면 꼼꼼함이 중요하므로 '한번은 실수고 두번은 실력이다', 전문성에 대한 욕심이 있다면 '대체불가한 인력이 되자' 등의 방향으로 생각해 보시면 됩니다.

    2019.10.25


  • 메칸더V

    채택된 답변

    멘티님 인생의 터닝포인트였던 에피소드나 영향을 준 인물을 필두로 해서 거기서 깨닫고 얻은 다양한 본인만의 통찰력을 풀어서 쓰시면 됩니다.

    2019.09.28


  • 코쟁이들CJ대한통운
    코부장 ∙ 채택률 67%

    채택된 답변

    특정한 사건을 예로 들면서 —을 깨달았고 그것을 회사 업무에 활용하겠다는 논리가 가장 무난합니다 인생을 사시면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배운게 많으실테니, 그 중에서 기억이 남는 경험을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2019.09.28


  • 월요일포스코건설
    코차장 ∙ 채택률 58%

    안녕하세요 멘티님 포스코건설 현직자입니다. 어떠한 거창한 일을 기재하기보다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일들로 스토리를 구성하여도 충분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일상경험 중 어떠한 일로부터 어떠한것을 느꼈으며 이러한 인생관이 생겼고 이러한 인생관을 바탕으로 봤을때는 이러한 직업군이 나에게 맞을 것 같아서 이러한 직업관을 가지게 되었다고 기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2019.12.20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