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수료의 단점

트로2

이번 9월에 3학년 2학기에 들어가는 인서울 공대 학생입니다. 1년 조기졸업을 목표로 해서 졸업까지 단 1학점이 남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그러다보니 취준이 덜 돼어서, 4학년 1학기를 하고 졸업하려 합니다. 3학년 2학기에 1학점을 더 들어서 수료를 할지, 1학점을 그대로 남겨서 4학년 1학기를 재학할지 고민입니다. 저희 학교는 수료여도 졸업예정증명서가 나오는데 수료를 하면 취업할 때 단점이 있을까요? 학교 시설 이용등의 편의성은 딱히 필요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취업시 회사에서 보는 안 좋은 인식이나 불이익이 있나 궁금합니다.


2024.08.13

답변 5

  • 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
    코사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보통 취업의 기준이 약 3~4개월 뒤에 졸업 예정자나 현재 졸업자를 기준으로 합니다. 수료를 하시면 이후는 공백기로 보기에 1학점을 그대로 남기고 재학 하시고 취업활동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2024.08.13


  • 졸린왈루(주)KEC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수료 상태는 졸업한 상태가 아닙니다. 따라서 졸업예정자, 기졸업자 신분에 지원을 하지 못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장실습의 경우에는 재학중인 학생을 뽑는 경우도 존재하기에, 이 부분은 잘 따져보셔야 할 것 같네요.

    2024.08.13


  • 두부르농업회사법인닥더애그주식회사
    코전무 ∙ 채택률 59%

    장점으로는 졸업 예정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있어 졸업예정자로 취업 지원이가능하고 단점은 일부 회사에서는 재학중인 학생을 선호할 수있고 인턴십이나 채용 연계 프로그램의 경우 재학생에게 우선권을 먼저 줄수도있습니다. 수료 상태로 졸업예정증명서를 가지고 취업 준비를 해도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2024.08.13


  • 다시 돌아온 상코미코
    코사장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수료상태라면 일반적으로 스펙을 쌓을 때는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기업에 지원하게 되면 지원자격이 맞지 않아 합격 취소가 되기도 합니다. 그 외 단점은 없습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2024.08.13


  • 삼성전자-삼성전자
    코이사 ∙ 채택률 61%

    취준생들이 가장 크게 하는 오해가 수료 상태면 불이익이 있다인데, 수료 상태에서 추후 졸업 요건을 못맞춰서 졸업을 못할 수도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전혀 불이익은 없습니다. 다만 조기졸업 관련한 질문은 들어올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2024.08.13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