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수상내역 증빙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이번에 신입으로 회사 지원을 하며 이력서에 수상내역을 기입하였습니다.
수상을 증빙할 수 있는 상장을 분실하였습니다.
그래서 당시 작성했던 참가확인서와 친구가 수상했을 때 시상 판넬을 들고 찍은 사진이 남았습니다.
현재 주최기관은 없어져서 상장을 재발급 받거나 그러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만약 수상 내역 증빙을 요청한다면
참가확인서나 사진을 제출한다면 인사담당자님을 설득할 수 있는 부분이 될까요?

답변 8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네, 가능합니다. 참가확인서나 사진 등을 제출하시면 인사담당자님께서 수상 내역을 인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단, 참가확인서나 사진을 잘 보관해 두셔야 합니다. 인사담당자님께서 신뢰할 만한 증거로 여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시상 판넬을 들고 찍은 사진으로 멘티분이 수상을 했다라는 것을 함께 증명을 할 수 있다면 납득이 된다고 생각을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멘티분이 팀으로 하신 부분이라면 다른 팀원들에게 자료를 요청을 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채택
L
Lans
코차장 ∙ 채택률 89%

네 증명할 수 있다면 괜찮습니다~! 그리고 수상내역 증빙을 그렇게까지 빡세게 하지는 않아요 ㅎㅎ 있는 자료로 확인가능할 수 있을 정도로만 제출하시면 됩니다


채택
두부르
코전무 ∙ 채택률 59%

참가확인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중요한 사항은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댓글 0
도도린
2023.06.12
네~감사합니다 다시 확인해보니 참가확인서가 아닌 신청서이긴 하지만 만약 제출하게되면 최대한 증빙할 수 있는 쪽으로 제출해보도록하겠습니다 :)
채택
대맹생이모사불라
코이사 ∙ 채택률 92%

제 경험상 대부분의 기업이 수상내역 증명은 그렇게 까다롭게 하지 않습니다.
현대차가 그나마 까다롭게 하는 편인데 반드시 상장이 있어야 하는 건 아니고 참가를 증명할 수 있는 사진 정도만 있으면 되었습니다.


채택
멘토왕
코부사장 ∙ 채택률 83%

그런식으로라도 증빙이 된다면 크게 문제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주최기관이 없어졌다는 것으로 미뤄보아 상 자체의 중요도가 채용의 합불을 결정짓는 요소는 아닐 것으로 보이고, 그로 인해서 엄청 빡세게 증빙을 요구할 만한 건은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채택
핀코
코과장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멘티님, 네 회사에서 수상관련 증빙에 대해 지정한 양식이 없는한 참가확인서나 사진등도 가능하고 간략하게 : 상장분실 및 해당기관 부재로인해 증빙을 참가확인서나 사진으로 대신합니다. 라고 노트해 놓으면 현재 상황에서 최대한 어필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0
도도린
2023.06.13
자세한 방안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시 확인해보니 참가확인서가 아닌 참가신청서이지만 증빙하게 된다면 위와 같은 방식으로 어필해보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핀코
2023.06.13
넵 부디 좋은결과 있으시구요 세상이 생각처럼 엄청 빡빡하지 않아서, 지금 내 상황에서 최대한 할수있는 노력을 하면 나에게 플러스되는 상황이 많습니다. 부디 좋은결과 바랍니다. :)
채택
기그래
코과장 ∙ 채택률 90%

해당의 경우 솔직하게 비고란에 기재하는 것이 좋을 듯 하며,
다른 공모전등의 수상이력 또는 개인의 역량에 관한 준비사항이 괜찮다면
아마 크게 신경쓰지 않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만약
해당 공모전의 입상이 해당 부서장께서 합격시키는 사유가 된다면
인사담당자가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고지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