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수습기간 안 짤리겠죠?

지금 집 앞에 중소식품공장에서 근무중입니다.
정규직이고 수습 3개월인데요.
이제 입사한지 2주차인데 제가 봐도 일을 너무 못해서 걱정이네요.
오늘은 연장근무를 했는데 정직원 이모님과 반장님이 바로 옆에서 얘기하는걸 들었는데요. 정직원 이모님이 제가 일하는거 보면 답답하다고, 제가 있으면 삭막해서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반장님은 그걸 듣고 본인만 자기 욕하는줄 모른다고 맞장구치고요.
출결은 하루도 지각 안하고 개근중인데 저런 말하는걸 들으니 정규직은 물 건너간건가 걱정이 되네요...

답변 1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저 같은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째로, 수습 기간 중에는 반드시 자기 일을 최대한 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업무를 다하고 바른 출결을 하고, 근무 환경을 배려하고 반드시 존중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수습 기간 동안 바르게 일하지 못하거나 부적절한 행동을 한다면, 사장님이나 반장님들이 그걸 바라보기 때문에 정규직으로 승급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둘째로, 자기가 일하는 내용과 그 일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자신의 업무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업무가 어려운 것이 아니라 잘 모르는 것이라면 반장님이나 정직원 이모님께 물어보고 따라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스스로 다시 한번 공부하고 배우고 업무를 잘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반장님과 정직원들과 관계를 잘 맺고 그들과 협조해주며 근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수습 기간 동안 힘든 시간이 있을 수 있지만, 노력하면 끝나고 정규직으로 승급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더 좋은 업무를 할 수 있고, 더 많은 배움을 얻을 수 있으니까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지금까지 학생으로 계시다가 이제 사회에 뛰어든지 2주밖에 안되신 것이기 때문에 아직 모든것이 어색하고 일을 하는 것이 완벽할 수가 없습니다. 이는 시간이 조금 더 지나면 지날 수록 달라질 것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주눅들지 마시고 힘내시기를 바랍니다.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2주차니깐 펑크 내는겁니다. 보통 신입도 2개월 ~3개월 수습입니다. 이해 안되는건 무조건 적고 모르면 다시 물어보고 하는식으로 배우면 됩니다.그리고 몰라도 계속 다가가서 살겁게 하면 됩니다.


채택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수습기간에 정말 에지간한 사고를 치거나 좋지 않은 이미지를 보여주시지 않는이상 짤릴일ㅇ느 없습니다.


채택
졸린왈루
코사장 ∙ 채택률 97%

안녕하세요 멘티님
멘티님이 걱정하시는 부분에 대해서는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수습을 자르게 되면 또 다시 인원을 충원해야 하기 때문에 기업 입장에서도 손해일 것이며, 또 다시 스펙을 충족하는 지원자가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다만 회사에 계속 다니실 것이라면 이모님과 반장님께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이셔서 좋은 평가를 사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채택
lililiiliiil
코상무 ∙ 채택률 87%

회사마다 달라요. 잘하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못하는 사람이 있는것처럼
못하는 사람을 키워나가는 회사가 있는가하면 가차없이 자르는 회사도 있어요.
궁금하시면 수습분들은 되부분 정사원이 되었는지를 주변분들게 물어보시는게 더 빠를거에요.
이야기를 보면 동료분들과 같이 대화도 많이 하면서 친하게 지내는게 좋은 직무 같은데
살갑게 대화하는 스킬도 필요해보이네요..
남의돈 받고 일하는게 쉬운게 아니에요
화이팅입니다!


채택
L
Lans
코차장 ∙ 채택률 89%

오히려 다행일 수 있어요! 정말로 입사하고 싶으시다면 답답하지 않게 조금이라도 더 일찍와서 하나라도 더 배우고 도우려는 모습을 보여드리세요! 그런 피드백이 정규직 전환을 위해 도움이되는 말이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멘티님에게 더 좋게 작용할겁니다 ㅎㅎ너무 걱정마세요 웬만하면 정규직 시켜줍니다~


채택
멘토왕
코부사장 ∙ 채택률 82%

일보다도 조직 적응의 문제로 이야기가 나오는 것 같아요. 실수를 하더라도 더 배우려고 하는 모습을 보인다거나, 기존에 계셨던 분들한테 붙어서 개선하려는 모습을 보여주셔야 하는데, 그런 부분이 부족했다고 판단해서 뒷담화할 수 있을겁니다.

2주인데 일 못하는 건 당연한겁니다. 대신 최대한 남은 기간 동안 태도적인 면에서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시기 위해 노력하시는 것이 필요해보입니다.


채택
ㅅ6
코상무 ∙ 채택률 88%

안녕하세요. 멘티님


신입사원은 당연히 실수하고 잘 못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수습은 웬만하면 안짤리니 걱정하지 마시고 다니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회사에 잘 적응하시길 바랍니다.


채택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4%

수습기간동안에 가르쳐놓은 것이 있어서 왠만해서는 짤릴일은 없습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대학생이 사회의 첫발로 내딛는 걸음이 처음부터 잘 될 수는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학생이었다가 사회인이 된지 이제 3개월이 되신 것이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한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남들보다 더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주신다면 처음에는 삐걱거리기는 하셨지만 좋은 결과를 보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채택
U
Unionshu

안녕하세요 모르면 계속 다가가서 살갑게 하면 됩니다!! 수습때는 어지간해선 잘 안짤려요

걱정안하셔도 될듯요 ㅎㅎ

채택 부탁드립니다!


채택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상관없습니다.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 어딧습니까? 시간이 지나면 역량이 늘고 자연스레 업무를 하시게 될거에요. 걱정마세요. 정규직이고 이미 중소에서 사람 못구하는데 가르쳐서 키울생각 할겁니다.


채택
매력신디
코상무 ∙ 채택률 76%

안녕하세요,
저도 처음 수습일때는 주변에서 욕을 많이 들었습니다, 해결방법은 묵묵히 자기일을 하는 것이며, 시간이 지나야 되는 것입니다. 신입이 처음부터 잘하길 바란다면 경력직을 뽑아야지요, 계속 주변분들과 친해지려 노력하며, 본인 일을 열심히 하다보면 언젠가 인정받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