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수습사원 직무가 맞지 않습니다.

현재 중견기업 sw직무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전 예전부터 hw를 만지고, 고치고, 공구 다루기를 좋아하고, 조립하는게 취미입니다.

취준생 시절 현재 회사로 hw직무로 지원을 했는데, 회사에서 sw팀에서 관심을 가진다라 전화가 왔고 거절을 한 번 했지만 결국 면접을 봐서 덜컥 붙었습니다.

하지만 전 대학시절 sw과목은 몸이 거부할 정도로 싫었고, 컴퓨터는 중학교 이후 20살때 노트북 만져본게 다입니다. 직무에 대해 배운지 일주일 정도 되었는데, 정말 배우고 싶은 의욕도 안나고, 이걸 내가 왜 하고 있는지도 모르겠고, 설명해더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물론 처음엔 적응이 안되고, 모르고, 힘든걸 압니다.
실무를 경험해 보지도 않았다는걸 압니다.
하지만 이런 적응 기간이 끝나고 나서도 이 직무를 계속하지는 못할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경우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먼저 차장님이나 부장님께 상담을 해 보는기 맞을까요?

답변 7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우선 직무에 대한 의욕이 없고, 배우고 싶은 욕구도 없다는 것은 큰 문제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계속해서 직무를 수행하다 보면 더 큰 스트레스와 불만이 쌓일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직장 생활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차장님이나 부장님께 상담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직무가 맞지 않는다는 것을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자신의 취미와 관심사에 대해 설명해 보면서 다른 직무로 전환하는 것이 가능한지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본인의 능력과 관심사를 고려해서 다른 부서나 직무로 이직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이직을 고려할 때에는 현재의 직장에서 어떤 역할을 원하고, 어떤 역량을 발전시키고 싶은지를 명확히 생각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취업 전에는 자신의 관심사와 적성에 대해 충분히 고민하고 직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취업 후에는 직무를 변경하는 것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적절한 직무 선택이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하얀몽실이
코상무 ∙ 채택률 64%

잘하는 것과 좋아하는 것에 차이가 크신 분 같습니다.
잘하는 일은 돈 버는데 능력으로 활용하시고, 좋아하는 것은 취미로 삼는게 어떠실까 싶습니다.


채택
남양연구소
코부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sw직무는 아무것도 모르면 더욱 힘들기도 하고
일단 체질적으로 싫어하신다면 상담을 요청하는게 맞습니다.

사람들이 괜히 직무 선택이 중요하다 하는게 아니거든요.
본인이 좋아하는 일을 해야 합니다.
상담요청하시는게 맞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코르페
코사장 ∙ 채택률 88%

안녕하세요. 멘티님

솔직하게 말하고 본인이 하고싶은 일을 하는게 맞습니다. 현재 회사에서 직무변경이 가능하다면 바꾸는게 맞고 아니라면 이직준비를 하는게 맞습니다.
저도 그런 케이스라 이직을 했는데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그 당시에 이직하지 못했으면 아마 그 회사를 오래 다니지 못했을거다 라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4%

도저히 적성에 맞지 않는 상황이면 커리어 연계가 어렵기 때문에 직속상사와 먼저 면담을 해보고 절차를 밟아 인사팀과도 면담을 하세요. 회사입장에서도 안맞는 옷을 억지로 입히고 있는건 손해라 전배라던지, 파견이라던지 등으로 직무변경의 기회를 주실겁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네 맞습니다. 멘티분이 해당 직무에 대해서 거부감이 많다면 직무변경을 요청을 하거나 다른 회사를 알아보시는 것이 맞습니다. 지금 일을 하신 기간이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두 가지 모두 충분히 가능성이 있는 길이라 생각합니다.



댓글 0
ㅂㅂㅁ미ㅣ미
2024.05.18
감사합니다. 지가 생각하기엔 그리고 들은 바에 입사 초 제가 hw에 관심있다 하니 hw에서 데려오자 라는 말이ㅜ나왔다고 합니다. 마침 인원도 부족해서요
근데.. 그때 너무 입사 초반이고 다른 문제도 있어서 hw로 간다고 못했습니다
혹시 직무 변경에 대해서는 최대한 빨리 말하는게 나을까요?
채택
랄랄라아이티
코차장 ∙ 채택률 99%

과감하게 직무 변경해보세요. 원래도 HW인데 SW로 잘못 오셨으니 적응이 안 되는건 당연한겁니다. 의욕이 있어야 동기부여가 되고 일 할 맛이 날텐데.. 지금은 이렇게 하시다가는 결국은 '퇴사' 하실것으로 생각됩니다.

일단 사수께 한번 상의는 해보세요. 다만, 어차피 퇴사는 하셔야 할 듯 싶네요. 본인의 꿈을 쫓아가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