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식자재/식품 영업,마케팅 프레시웨이 직무쪽으로 취업준비를 하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조리 특성화고등학교를 졸업하고, 3년7개월간 요식업에서 근무한 뒤, 특성화고졸 재직자전형으로 경영학부에 입학하여 현재 3학년인 대학생입니다.

요식업(서비스업)에 근무하면서 현재는 경영학을 공부중이기에 저의 강점과 좋아하는 일을 관찰하기 시작하면서 사람들과의 소통을 중요시하고 도전정신으로 성취감을 강하게 느낄 수 있는 직무에 맞는것을 깨달았습니다.
1. 이 일을 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할까요? (필요한 자격증, 인턴경험, 공모전활동 등 영업이나 마케팅쪽은 다다익선이라고는 하지만, 정말 실무에서 필요한 것을 콕 찝는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2. 야간학과로 입학한 것이라 주간 경영학전공으로 복수전공을 준비중인데(학위추가), 하면 좋을지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학교
일치

1. 식자재/식품 영업, 마케팅 프레시웨이 직무에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식자재/식품 관련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영업이나 마케팅 분야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다양한 실무 경험을 통해 실력을 길러야 합니다. 또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기획력, 비즈니스 마케팅 능력 등 다양한 역량이 요구됩니다.

2. 야간학과로 입학한 것이라 주간 경영학전공으로 복수전공을 준비하는 것은 좋은 선택입니다. 경영학과의 이론과 실무를 결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학과를 전공하는 동시에 개인적으로 취미나 관심사를 갖고 연구하거나 공모전에 참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식자재/식품 영업, 마케팅 프레시웨이 직무에 취업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친절한김프로
코부장 ∙ 채택률 78%

안녕하세요 MX사업부 해외영업/마케팅 근속 10년 이상 현직자입니다.

마케팅/해외영업은 실무자가 아니면 접하기 어려운 분야입니다.
디지털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 마케팅 기획 또는 퍼포먼스 마케팅 아니면
해외영업, 상품기획, 경험기획, 영업전략 팀등등 등등 용어는 비슷한데
실제로 어떤 차이가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기 어려운 분야입니다.

이에 제가 코멘토에서 진행하고 있는 삼성전자 해외영업/마케팅 지원을 위한 아래 강의를
수강해보시고, 본인만의 무기인 마케팅 포트폴리오를 작성 해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실제로 제 강의를 듣고 본인만의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최종 합격 후 저랑 같이
해외영업/마케팅 직군에서 동료로 근무중인 분들도 많습니다.

아래 코멘토에서 진행중인 5주짜리 실무 PT 링크 공유 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사 실무자에게 배우는 글로벌 빅테크 기업의 IMC Plan과 마케팅 전략∙기획 실무'
https://url.kr/e3fvq4

'글로벌 신제품 판매 위한 GTM 전략으로 해외영업∙상품기획 포트폴리오 만들기'
https://url.kr/tarhle

앞으로도 꼭!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F
Final page
코부사장 ∙ 채택률 69%

안녕하세요! 식자재/식품 영업, 마케팅 프레시웨이 직무쪽으로 취업 준비를 하고자 하시는 것 같아요.

해당 직무를 위해 필요한 자격증이나 인턴 경험, 공모전 활동 등은 다양합니다. 대체로는 영업직무와 마케팅 직무에 따라서 적합한 자격증이나 경험 요구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원하시는 분야를 먼저 선정하신 후에 자세한 정보를 수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대체로 새로운 제품 개발, 마케팅 기획, 영업 전략 수립 등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역량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관련 분야의 도서나 강의를 찾아보시고, 현업에서의 경험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대학교의 학술 동아리나 창업 동아리 등을 참여하거나, 관련 산업계에서 인턴십을 경험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대학교 복수전공은 전공 이수의 필수 조건을 충족하면 가능하기 때문에, 복수전공을 준비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경영학 전공을 복수전공으로 선택하시면, 관련 분야의 지식과 역량을 더욱 쌓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복수전공 과정에서 경영학 분야에서 제공하는 강의나 프로그램 등을 이용해서, 식자재/식품 영업, 마케팅 프레시웨이 직무에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쌓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복수전공을 선택하기 전에는 학업 부담도 고려해야 합니다. 복수전공을 선택하시면, 이수해야 하는 학점이 많아져서 전공 이수에 대한 시간과 노력이 더욱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자신의 학습 능력과 시간적 여유 등을 고려해서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s
stopdochillin
코상무 ∙ 채택률 60%

1 마켓팅 다다익선이면 좋은데, 실무에서는,, 항상 달라져서요
2 학위 복수학위면 굉장히 메리트입니다.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2. 저라면 그냥 본 전공으로만 쭉 준비해주시고 자격증도 그쪽 위주로 준비하시는것 추천드립니다. 괜히 복수전공보다 한 길을 쭉 파는게 좋아보입니다


채택
멘토왕
코부사장 ∙ 채택률 82%

식자재, 식품 B2B 쪽으로 근무하실 때 가장 좋은 경험, 스펙은 요식업 근무 경험입니다. 실제 재료 구입 과정에 관여하고 그 구매 원재료를 활용해서 메뉴화했던 과정을 모두 경험했다면 가장 좋습니다. 경험하신 과정에서 어떤 구조로 영업이 이뤄지는지, 영업 과정에서 단가, 원부재료 스펙, 레시피 구현에 어떻게 제안해야 하는지 등등을 모두 알 수 있기 때문에 3년 7개월 간의 경험이 있다면 아주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CJ에서 마케팅 직무를 담당하려면 경영, 경제 지식이 있을 수록 좋습니다. 단순히 매출 뿐만이 아니라 손익 전반을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수록 좋은 평가를 받게 되니, 가능하시다면 경영 복전 하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