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식품공학과인데 바이오화학제품제조기사 취득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2월에 졸업한 취준생입니다.
제 스펙에 변별력을 주고 싶어 쌍기사를 목표로, 기사2회차 때 품질경영기사 필기를 따려고 했는데요.
일주일 공부하다가 이건 아니다 싶어, 추가접수 때 바이오화학제품제조기사 필기 신청하고 금요일날 합격했습니다.
필기합격하여 좋긴한데, 식품(건기식포함)QC에 지원할때 변별력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6월 초에 중소기업 QC인턴하기로 되어있고, 토익점수가 만료되어 4월 30일에 응시한 결과 815점입니다.
QC의 경우 남자를 더 선호하기때문에 토익점수는 850점정도는 되어야한다고 해서 더 올릴 생각입니다.

인턴을 하게 되면 그만큼 토익공부할 시간이 더 없을텐데,
바이오화학제품기사가 토익공부를 살짝 덜하더라도 시간을 투자할 가치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산업군의 중요성
대학 전공과 관련없는 직무로 체험형 인턴(6개월)을 하고 취준에 돌입했습니다 전공보다 더 잘 맞아서 이 직무로 나아가려는데.. 문제는 신입을 뽑는 공고가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현재는 희망산업군인 대기업에서 진로 관련한 아르바이트 중입니다. 아르바이트 중에 산업군은 다르지만 같은 직무를 수행하는 중견기업의 채용 연계형 인턴에 합격했습니다 문제는..내부사정으로 채용연계가 체험형 인턴으로 바뀌었다는 건데요.. 원하는 기업에서 아르바이트를 지속하는게 좋을지, 아니면 합격한 단기 체험형 인턴을 하는 게 나을지 고민이 됩니다..정규직 취직 시 산업군을 생각하면 현재 아르바이트가 낫다고 생각하는데 현업자인 멘토님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Q. 26살 무스펙 기계과 취준생입니다...
올해 초에 졸업했고 수도권 상위권 대학 기계공학전공 학점 3.6x (4.5점 만점) 자격증, 학부연구생, 공모전 x 오픽 im2 캡스톤디자인하면서 교내 발표회에서 동상정도 받은게 끝인 무스펙 취준생입니다.. 올해 상반기에 넣은 서류들 많이 떨어지고 운 좋게 면접 한번 본 것도 떨어졌습니다. 생산기술 직무를 원하는데 관련 직무 경험을 어떻게 쌓아야 할지도 잘 모르겠고 이 스펙으로 대기업/중견기업 뚫을 수 있는지 확신도 안서며 어떤걸 보충해야 할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성적 맞춰서 들어온 기계과 4년 버티는 걸로도 너무 힘들었는데 졸업하고 취업준비를 하는 과정에서 많이 답답하고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는 상황입니다. 도움이 되는 조언부탁드릴게요...

Q. AI 공부
현재 인공지능 쪽 연구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데, AI 관련 지식이 부족하여 질문 드립니다. 연구 기업에선 평균적으로 어느 정도의 지식 수준을 요구하는 지와 인공지능 분야에서 현재 SOTA를 달성한 모델들을 모두 하드코딩으로 구현할 수 있을 정도까지 실력을 키워야하는지 아니면 코딩 실력은 조금 부족해도 이론에 집중하는 것이 좋은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