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식품공학과 진학 후 진로와 대학원 진학의 필요성에 대해
안녕하세요. 식품공학과 2학년에 재학중인 학부생입니다.
대학에 진학해 학교 수업을 들으면서 고등학교때 목표했던 직업과 진로가 현실적으로 어려울 수 있음을 깨닫고 식품공학과 진학 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직업군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고자 질문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식품공학과를 재학한 후 가지게 되는 직업군에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그리고 이를 위해 기본적으로 갖추면 좋은 자격증 및 준비에는 어떤게 있을까요?(식품 위생사 및 기능사 등)
또한, 취직준비와 관련하여 인턴 경험과 같은 경력 및 흔히 말하는 스펙쌓기의 경우 어느 시기 때부터 준비하는게 적절할지도 알고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식품 공학과 진학 후 식품 공정 및 처리 부분에서 일을 하게 되는 경우 업무 처리 과정에 있어서 아무래도 여자보다는 남자를 조금은 더 우선시 해서 뽑는 경향이 보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조금 더 나은 취업 준비를 위해서는 대학원 진학이 필요하다는 말도 있던데 이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여쭙고싶습니다
식품공학전공은 식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제약 회사로 진출하실수 있습니다.
1. 제품개발 : 석사이상을 우대하며 대부분 우대사항을 충족합니다. 국책과제나 해당 업체 관련 프로젝트를 한경우라면 경쟁력이 있습니다. 남녀 성비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좋은 인재를 찾고자 할거에요. 대체로 채용인원이 많지는 않습니다
2. QC.QA : 공장에서 근무할 상황이 많아서 지방근무의 경우가 많습니다. 식품기사, 산업기사, 위생사, HACCP 교육이수 등이 선호되며, 학점 우수자가 선호됩니다. 지방근무, 중도퇴사, 업무강도등으로 인해 남학생의 선호가 좀더 높을수 있습니다.
2024.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