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신용분석사 vs 재경관리사

안녕하세요. 자격증 관련해서 고민이 있습니다. 현재 금융권 중 은행과 사기업 재무 분야를 생각 중인데요, 신용분석사와 재경관리사 중 무엇을 공부하면 좋을까요??
현재 투자자산운용사는 있습니다.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두 자격증 모두 금융권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자격증이지만, 각각의 역할과 분야가 다르기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야에 따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분석사는 주로 신용평가와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며, 기업의 신용도를 평가하고 대출 등의 신용거래에 대한 위험을 분석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금융권에서는 신용분석사를 필요로 하고 있으며, 은행이나 증권사 등에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반면 재경관리사는 기업의 재무분석과 재무관리에 관한 전문가로서 활동합니다. 기업의 재무상태를 분석하고 재무전략을 수립하며, 재무관리에 대한 조언과 지원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사기업 재무 분야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재경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두 자격증 모두 금융권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으므로, 무엇보다도 본인이 가장 관심있고 재능이 있는 분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양자 모두 공부할 수 있는 시간과 노력이 충분하다면 두 자격증을 모두 취득하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남양연구소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저는 신분사 추천드려요
다들 신분사 많이 따시더라구요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금융권에서 기업의 여신업무 시 신용상태를 분석(평가)하여 신용 등급을 결정하는 금융전문가 능력을 검정해서 신용분석사 많이 취득하는데 재경관리사도 많이 취득합니다. 사기업 고려시 재경관리사가 범용적입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저는 신분사, 재경관리사 모두 취득을 하면 가장 좋겠지만 우선 순위를 매긴다면 신분사가 더 좋다고 생각을 하며 더 많은 분들이 취득을 해오셨기 때문에 그만큼 메리트가 있는 자격증이라 그렇다 생각을 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