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실무경험을 하기 위해 계약직, 인턴, 파견직해야할까요?

25살 여자이고 회계직무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방대, 경제금융, 재경관리사, 전산회계1급, 컴활1급 있고 공기업 사무보조(정부자금지원 서류철 작업, 재무상태표 수기입력)경험이 있습니다.
졸업 후 공백기는 10개월 정도 됐습니다.

공백기도 그렇고 실무경험이 중요한거 같아서 계약직, 인턴, 파견직을 지원해야하는게 맞는지 아님 계속 정규직 지원을 하는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인턴은 하게 된다면 좋은거 같은데 계약직이랑 파견직은 괜찮은지 모르겠어요..
계약직과 파견직을 통한 실무경험이 나중에 취업을 할 때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계약직과 파견직은 실무경험을 얻기에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인턴을 하게 된다면, 인턴 시기 동안 업무 경험을 많이 쌓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계약직과 파견직을 통해 얻은 실무경험이 나중에 취업을 할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만, 계약직과 파견직은 계약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늘 일이 될 수는 없습니다. 또한, 계약직과 파견직을 통해 얻은 경험은 업무를 수행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고용기간이 짧은 것이 단점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인턴이나 계약직, 파견직을 하게 된다면 업무 경험과 능력을 습득할 수 있으며, 취업하기 위한 보유 경험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직무경험을 위해서 계약직, 파견직을 하는 것 보다는 인턴을 하시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계약직, 파견직보다는 인턴이 스펙업면에서는 더 좋기 때문에 인턴을 하게 되신다면 향후 정규직으로 지원시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pkww
코상무 ∙ 채택률 64%

공백기동안 정말 열심히 정규직을 지원하셨으나 서류합격조차 힘드셨다면,
계약직이든 파견직이든 관련 실무 경험을 쌓아서 일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공백기동안 서류 서너곳, (열곳 이하) 지원하셨다면,
한 6개월 목표로 잡고, 서류 많이 작성해보시고, 그래도 안되면 계약직이든 파견직이든 일하시면서,
실무 경험을 쌓고, 중고신입으로 기업에 지원하심이 좋습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계약직은 그나마 좀 나은 편인데 파견직은 원청사 소속도 아니라서 경력 2년 채워도 다른 회사 소속이라 좀 아깝습니다. 그리고 계약직을 하면 업무를 굵직한걸 주는게 아니라 단순 경험할수 있는걸 주는 회사도 있어서 그런걸 잘 알아보고 가야 됩니다. 물론 차근차근 밟을려면 인턴 부터 하시는게 좋습니다. 계약직은 전체 경력을 다 인정안해줄려는 단점이 있긴합니다.


무명
코전무 ∙ 채택률 68%

실무경험이 중요해 보이지는 않네요.
저라면 그런 낮은 단계의 업무수행 능력을 증명하기보다는
좀 더 높은 차원에서 전자공시시스템에서 기업을 분석할 수 있고
최근에는 엑셀로 하는 실무가 많아서 그런 부분들을 연습한다면
실무적으로도 충분히 보완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입사하면 다시 배우기 때문에 입사를 하기 위해 인턴이나 계약직 등을
하는 것은 시간낭비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재학 중 방학 때 한다면 모르겠지만요


멘토왕
코부사장 ∙ 채택률 83%

오히려 계약직, 파견직이 경험상으로는 더 좋은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최근 중고 신입이 늘어나는 상황인데, 중고신입의 적정 근무 연수가 1년 반 이내입니다. 그 안에서 경력을 쌓을 수 있다면 어떤 조건이냐가 문제가 아니라 어떤 기업, 어떤 직무에서 일했느냐가 더 중요하기 때문에 그 기회 자체를 보고 판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