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문과 공기업 직무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대학교 막학기 남학생입니다.
요즘 취업 직무에 관한 고민이 많아 글을 남깁니다.
저는 학교에서 심리학,경영학을 전공했고
단순히 막연한 생각으로 공기업을 준비했습니다. 현재 자격증은 컴활 1급,한능검 1급, 토익 890을 가지고 있습니다.
직무를 정해서 좀더 경험을 쌓고싶은데 직무를 정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 활동은 봉사활동 대외활동 1년, 지역사회 문제해결 관련 활동, 기획전략마케팅 관련 프로젝트(공기업)입니다. 그리고 현재 공기업 인턴을 지원했는데 직무가 안정해진 상태에서도 붙으면 하는 것이 좋을지도 고민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한 활동을 바탕으로 직무를 정하고 싶은데 어려울까요? (원래 직무를 먼저 정했어야 했는데ㅠ)
그리고 문과 공기업은 결국 ncs가 중요하다고 들었는데 제가 너무 활동하고 직무정하는데 집중하고 있는건 아닌가하는 걱정도 듭니다ㅠ
Q. 물류 창고직 업무 봐주세요 (미국 인턴)
현재 미국 인턴 준비중인 무역학과 학생이고 최종적으로는 한국에서 물류 운영 관리/SCM 관리 사무직으로 취업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사무직이 아닌 창고직으로 가서 아래의 주요 업무와 환경에서의 경험이 도움이 될지 고민되어 몇 가지 질문 드립니다.
1. 아래 주요 업무를 봤을 때, 직무경험이 없어 정확히 어떠한 일을 하는 것인지 감히 잡히지 않습니다. 그냥 단순히 힘 쓰고 쿠팡 단기 아르바이트와 같은 일을 하게 될까요?
2. 이러한 경험이 추후 한국에서의 취업에도 도움이 될까요? 물류 창고직 경험이 사무직 지원 시에도 어느 방향으로나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3. 해외 인턴 경험 자체가 인생에서 중요한 경험일 것 같다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지만, 원하지 않는 근무환경에서 일을 하는 것이 옳은 선택일까요?
업무
-원부자재 및 완제품 입출고 준비 및 관리
-원부자재 분류 및 생산라인 투입
-재고실사 보조
-창고 청결 유지 및 보관 공간 최적화
*하루 12시간 주야 교대근무
*사택 제공
Q. 회사 채용공고와 다른회사로 근로계약이되었습니다.
법적으로 근로계약서를 제가 싸인했기에... 문제가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사기취업당한느낌이라 ㅠ 구제방법이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