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여자 26 증권사 IB

안녕하세요 현재 서성한 경제학과/경영학과 복수전공 졸업예정인 26살 여자 취준생입니다.
3년동안 교내 고시반에서 cpa 준비만 하였는데요... 이제는 접고 하반기를 증권사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일단 목표는 IB 중에서도 ECM 이나 DCM 인데 현실적으로 IB는 나이를 많이 보기도 하고 인턴이나 학회 경험이 없는 저로서는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아 플랜 B로 자산운용사, 은행, 금융공기업, 대기업 재무팀, 회계팀까지 생각중입니다. (하반기 체험형 인턴까지 지원 예정) 일단 증권사 IB 를 타게팅해서 어떤 스펙을 쌓아야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중소형 자산운용사 주식이나 채권운용 본부 인턴을 구할지 커리어하이나 FCB 금융사관학교 등에서 주관하는 IB 직무 부트캠프를 수강할지도 고민입니다.
-자격증: IFRS관리사 재경관리사 매경TEST 최우수 (투운사, 신분사 신청함)
-학점: 4.17/4.5
-어학: 토익 890 오픽 IH (CPA 끝나자마자 그냥 가서 본거라 올릴 예정)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식품기업 영업관리 직무 준비 관련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식품기업의 영업관리 직무에 관심이 있어 몇 가지 질문을 드리고자 합니다. Q1. 스펙과 공백기에 대한 고민 - 저는 현재 제 스펙이 부족하다고 느껴 휴학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공백기가 취업 준비에 있어 불리하게 작용한 부분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만약 공백기가 있다면, 어떻게 극복해야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Q2. 대기업과 중소기업 취업에 대한 고민 - 대기업 취업을 목표로 준비 중인데, 만약 대기업 취업에 실패하고 중소기업에만 합격하게 되는 상황이 온다면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중소기업에서 경력을 쌓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공백기가 생기더라도 대기업 취업을 계속 준비하는 것이 더 나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Q3. 어학 성적에 대한 고민 - 현재 저는 토익 성적이 없습니다. 토익 스피킹 IH 등급만으로도 경쟁력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Q. 직무와 연계된 장단점은 무얼 이야기하는 걸까요?
안녕하세요. 자소서 작성 중에 의문이 생겨 글 남깁니다. 자소서 항목 중에 [지원하는 직무와 연계하여 본인의 장단점을 서술해주세요.] 라는 항목이 있는데 조금 와닿지가 않아서요. 저기서 말하는 장단점이 성격상 장단점을 이야기하는 걸까요? 그러면 지원하는 직무와 연계한다는 건 장점을 직무에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묻는 건가요? 만약 그렇다면 단점은 직무와 어떻게 연계하라는 말일까요...? 제가 지원하는 직무에 제 단점이 특히 어떻게 영향을 주는가 묻는 것인지 헷갈립니다 지원하는 직무에 부정적으로 영향을 준다면 불리할 것 같고 긍정적으로 영향을 준다면 그건 단점이 아니라 장점 같은 단점이니까요... 잘 모르겠어서 글 올립니다..

Q. 의료기기 & 의약품 해외영업 직무 필요 역량
안녕하십니까? 바이오의료분야 해외영업 직무를 준비 중인 취준생입니다. 의료기기 혹은 의약품 해외영업 직무에 있어서 필요한 역량이 무엇이 있는지 궁금합니다.(특히, 다른 산업의 해외영업과 차별되는 역량) 상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