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연구소 인턴 고민

안녕하세요.

강원도 소재 연구소에 인턴을 고민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저는 올해 2월에 석사 졸업하고 취준 중에 있습니다.

개인 사정으로 공채시즌을 놓쳐 중소, 벤처 가리지 않고 지원중이지만 아직 1군데 최종 탈락 외에 소식은 없습니다.
그래서 인턴으로도 눈을 돌리던 중 강원도 소재 연구소에 인턴직에서 긍정적인 사인을 받았습니다.
들어가게 된다면 최소 6개월 이상 최대 2년까지 가능한데, 중간에 서류라도 붙어서 면접을 수도권으로 보러가게 되면 평일 시간을 빼기가 애매해져서 고민입니다 ㅠ

또한 입사하고 얼마 안돼서 나가게 되면 연구소에 민폐이기도 하고 평판에 문제가 생길까봐 걱정입니다..

결국 결정은 제 몫이지만 전문가 입장에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도움이 필요합니다 ㅜ

멘토님들의 소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답변 10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인턴십에 대한 고민은 매우 중요한 결정입니다. 현재 상황을 고려할 때, 몇 가지 요소를 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인턴십의 가치: 연구소에서의 인턴 경험은 향후 취업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실무 경험을 쌓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2. 시간 관리: 인턴십 기간 동안 면접 기회가 생길 경우, 시간 관리가 중요합니다. 인턴십이 유연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는지 확인하고, 면접 일정과 조율할 수 있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3. 평판 관리: 인턴십을 시작한 후에 조기에 퇴사하는 경우, 연구소에 미치는 영향과 개인의 평판을 고려해야 합니다. 가능한 한 최선을 다해 인턴십을 수행하고, 상황에 따라 조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4. 장기적인 목표: 현재의 인턴십이 향후 경력 목표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고민해 보아야 합니다. 인턴십이 원하는 분야와 관련이 깊다면, 긍정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결국, 인턴십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경험과 기회가 현재의 불확실성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중하게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입사하고 얼마 안되서 나가는건 고민의 대상이 아니고 개인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면접을 수도권 보러가는건 한달에 한두번 원하는곳만 지원하시면 되니깐 회사가 괜찮으면 다니시면서 준비도 괜찮습니다.



댓글 0
냐망
2024.12.12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한 번 문의드려서 시간 조율이 자유로운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채택
랄랄라아이티
코상무 ∙ 채택률 100%

입사하고 얼마 안되어서 나가도 상관 없어요. 취업은 좀 이기적으로 하셔야 합니다.

직무가 fit하다면은 그래도 다니면서 한번 준비해보셔도 좋겠네요. 매월 월차 1개씩 생기니 최대한 잘 활용해서 면접도 보러다니시구요.


채택
출근하기싫어
코부장 ∙ 채택률 80%

인턴도 1개월 근무하면 휴가가 나오기 때문에 그걸 이용하시면 되긴 합니다.


채택
쫑롱롱
코차장 ∙ 채택률 84%

안녕하세요,
취업 준비로 고생 많으십니다.

멘티님 평판 절대 신경쓰지 마시고, 연구소 민폐라는 생각도 안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결국 개인의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움직이거나 알아보시는게 맞을것 같습니다. 최소 6개월 다녀야한다고 해도 더 마음에 드시는곳 면접도 보시고 해야한다면, 충분히 연차등도 나오고하니 활용해서 다녀오시면 될것 같습니다.
인턴등을 활용해 충분히 더 좋은곳도 가실 수 있으니 꼭 인턴은 하시면서 경험정리 (강점을 통해 업무 개선 , 결과치 등) 메모하시고 자기소개서에 잘 녹이시면 될것 같습니다. 연구에 대한 풀도 워낙 넓어서 절대 평판신경 안쓰셔도됩니다. 걱정마시고 우선 들어가시고 이직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도움이 되셨으면 채택도 부탁드려요 ^^



댓글 0
냐망
2024.12.12
진심어린 답변 감사합니다! 꽤 오래 고민하던 문제였는데 조금은 방향을 찾은 것 같습니다. 응원 받아서 원하는 곳에 취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다시 돌아온 상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단기간 경력만 쌓고 이직하는 경우 많습니다.
민폐라고 생각하실 필요 없습니다.

또한 신입도 휴가가 주어지기 때문에 평일에 면접 잡히면 휴가 쓰시면 됩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입사하고 얼마 안되서 퇴사를 하는 건 전혀 신경을 쓰지 마시기 바랍니다. 취업을 할때에는 기업이 아니라 멘티분만 생각을 하시기를 바라며, 이기적이라 생각을 하시더라도 그렇게 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저는 다른 회사에서 별다른 연락이 없으시다면 인턴을 하시면서 다음 기회를 계속해서 노려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6%

이런 고민 많이들 하시는데 무조건 입사의 기회가 오셨다면 입사를 하시고 그안에서 기회를 다시 엿보시는게 현명합니다. 보험하나 든다 여기시고, 재직하시면서 중고신입이든, 경력을 쌓고 경력이직을 하시든 하시면 되는데요. 벼랑 끝에 몰린상태로 구직을 하는것과 그렇지 않은 것과의 차이는 천차만별입니다. 선택의 폭도 훨씬 넓어지구요. 무조건 입사를 하시고 그안에서 새로운 기회를 지속적으로 찾으세요.


채택
하나린0417
코이사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입사하고 얼마 안되어 나가는건 걱정마세요 많이들 그렇게 하십니다.

올 2월에 졸업하셨으면 지금 입사한데 다니시면서 다른기회 노리는게 좋아보입니다


채택
졸린왈루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입사 후 나가는건 상관 전~혀 없습니다.
평일 시간 빼는거는 휴가 쓰면 되니 걱정 안 하셔도 되구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