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영문학과 진로 고민

영문학 전공으로 다양한 직무를 탐구해보려고 합니다. 영어가 이제는 너무 흔한 학문이 돼버렸고, 많은 취준생, 학생분들이 잘 다루는 학문인 것이 사실이라 영문학과라고 영어를 주무기로 세워 진로를 결정하기에는 조금 어려움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경제학을 복수전공으로 두어 공부하고 있는데 이 점을 살렸을 때 어떤 산업이나 분야에서 위 두 개의 전공이 가치 있게 활용될 수 있을까요?


방하 때 시간이 정말 많이 남는데, 어떤 자격증이 앞으로의 제 커리어에 도움이 될까요?
(토익 제외, 경제학 관련 전공이 궁금합니다!!)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안녕하세요, 영문학과와 경제학 복수전공을 고려하고 계시다니 멋진 선택이네요. 영문학과 경제학은 서로 다른 분야이지만, 이 두 가지 전공을 조합하면 다양한 직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국내나 해외 기업에서 국제 비즈니스를 담당하는 직무를 맡게 된다면, 영문학과의 언어 능력과 경제학의 경제 이론 지식이 동시에 요구될 것입니다. 또는 국제 기관이나 NGO에서 근무하는 경우에도 영어와 경제학의 지식이 필요할 것입니다. 또한, 글로벌 마케팅 분야에서도 영문학과 경제학의 조합은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또한, 영어권 국가에서 교육 관련 직무를 맡는다면, 영문학과의 교육 이론과 경제학의 교육 경제학 지식을 활용하여 교육 정책을 수립하고 실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영어권 국가에서 교육 관련 직무를 맡는다면, 영문학과의 교육 이론과 경제학의 교육 경제학 지식을 활용하여 교육 정책을 수립하고 실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영어권 국가에서 교육 관련 직무를 맡는다면, 영문학과의 교육 이론과 경제학의 교육 경제학 지식을 활용하여 교육 정책을 수립하고 실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경제 분야에 관심이 있으신 것 같으니 경제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경제학과 관련된 다양한 자격증들이 있지만, 국제 경제 학회에서 인정하는 자격증이나 금융권에서 인정하는 자격증들을 공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금융분석사 자격증도 경제학과 관련된 분야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으니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경제학과 관련된 자격증 외에도 영어권 국가에서 근무하거나 교육 관련 직무를 맡는다면 영어권 국가의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는 TESOL(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 자격증도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고민을 하고 계시겠지만, 영문학과 경제학 복수전공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으니 자신의 관심 분야와 잠재력을 고려하여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행운을 빌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다시 돌아온 상
코부사장 ∙ 채택률 97%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경제와 영어를 한다고 산업을 정하긴 어려울 듯 하며 모든 분야 진출이 가능하기에 본인이 선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어학을 사용할 수 있는 업무를 수행하는게 좋을 듯 하여 해외영업나 구매를 추천드리고 외국계 기업도 좋을 것 같네요.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저는 영문학만으로도 해외영업 등 어학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직무를 선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하다 생각합니다. 복수전공, 부전공을 하시게 되면서 오히려 주전공의 학점까지 망치는 경우를 많이 보았기 때문에 많은 고민을 해보셔야 합니다.


남양연구소
코부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사실 두 직무로 시너지 내기는 힘들아 보입니다.
경제로는 회계 재무 총무 인사 컨설팅 전략 기획 등이고
영어는 해외영업 번역 해외마케팅 등입니다.

둘 시너지 내기는 어랴워요.
각각 생각하여 직무를 먼저 생각하샤야 할듯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